티스토리 뷰

말랑말랑 지니톡(GenieTalk) 앱 소개 및 사용방법 완벽정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가 일본, 중국, 동남아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이 가운데 어느 곳을 여행해 보셨나요? 아직 가보지 않으셨다면 가장 가보고 싶은 나라는 어디인가요? 여행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의사소통일 겁니다.

최근에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윤식당2를 보면, 아르바이트생으로 활약 중인 배우 박서준 씨가 스페인어를 나름대로 열심히 배워서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여행을 하다가 보면, 음식점이나 관광지 등에서 영어 또는 현지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박서준 씨의 경우는 스페인의 작은 도시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서빙을 할 때 필요한 간단한 스페인어를 배워서 아주 잘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스페인 현지 사람들의 말은 대부분 알아듣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냥 허허 하고 웃어넘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거든요. 그래도 그정도만 해도 어느정도 의사소통이 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다른 나라를 여행하면서 꼭 필요한 상황이나 긴급한 상황에서는 영어도 잘 안되고, 현지어도 당연히 힘들 수 있거든요. 그래서 해외여행을 망설이시는 분도 계시고, 영어 등이 잘 안되서 미리 주눅이 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오늘 제가 소개하는 지니톡 서비스가 매우 활용도가 높을 것 같은데요. 이젠 더 이상 외국인들 앞에서 주눅들지 말고, 당당하게 하고 싶은 말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저도 3년전에 대만 여행을 하면서 참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어느 정도 영어로 의사소통은 되는데 대만 사람들은 거의 영어를 못 알아듣더군요. 중화권이라서 중국어를 사용하는데 전혀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서 바디 랭귀지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니톡 어플을 통해 의사소통의 자유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말랑말랑 지니톡 앱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설명은 아래에서 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자동통번역 앱 서비스로 선정된 지니톡(GenieTalk)은 한컴인터프리에서 출시한 음성인식 통역서비스로 음성인식 통역, 문자입력 번역, 이지지내 문자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입니다.


위의 서비스만 있다면, 해외에서 얼마든지 의사소통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인공지능의 시대가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지니톡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지니톡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지니톡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음성인식 통역"을 누르면 음성인식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언어설정이 처음에는 한국어-영어로 되어 있고, 다른 언어로 변경하고자 하시면 언어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래와 같이 원하는 언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통역할 언어쌍을 선택하셨으면 아래에 있는 한국에 버튼을 누르면 "말씀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러면 이 때 여러분이 통역을 원하는 말을 하시면 됩니다.

연속으로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언어를 자동으로 식별하기 때문에 언어 버튼을 굳이 누르지 않아도 연속대화 시작 설정을 해주면 연속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사 번역 결과도 보여주는데요. "신용 카드로 계산해도 돼요?"라는 말을 영어로 번역한 예시가 10개 정도 있는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어로 번역된 결과를 발음안내를 보고 따라 읽을 수 있습니다. 영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로 말한 음성인식 결과를 터치해서 입력문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신용카드 대신 "현금"으로 변경할 수 있고, 그것을 재번역도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문자입력 번역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두번째 항목에 있는 "문자입력 번역"을 눌러주세요. 상단에 있는 언어 설정 메뉴를 눌러서 언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은 한국어-영어입니다.

이 기능은 문자를 직접 입력하거나 웹 검색을 통해 나온 글을 공유 또는 복사해서 붙여 넣어서 번역을 하는 겁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언어로 변경이 됩니다.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입력된 문자과 번역 결과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 외의 다른 언어를 사용하게 될 경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SMS 번역도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SMS번역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문자메시지함에 있는 문자들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문자메시지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번역 결과가 나오고 이것을 SMS메세지로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SMS 문자 메시지 뿐 아니라 웹페이지의 내용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시다가 원하는 문장이나 문구를 드래그해서 복사한 후 상단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지니톡을 선택하시면 번역을 원하는 웹페이지의 내용이 지니톡으로 전송됩니다.


전송된 내용을 지니톡에서 확인할 수 있고 번역할 언어를 설정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번역된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음성듣기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내 문자 번역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서 맨 마지막 매뉴인 "이미지 내 문자 번역"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곧바로 사진을 선택하거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신 후에, 언어 설정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언어로 변경하셨으면 번역을 하고 싶은 문자를 가로를 기준으로 맞춰서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촬영을 하셨으면 촬영된 사진 가운데 번역이 필요한 문자 영역을 설정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인식된 언어와 번역된 언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미지 안에 글자가 많다면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촬영하는 경우는 다른나라의 메뉴판이나 간판 등 한국어 외의 다른 언어로 되어 있는 내용을 캡쳐해서 한국어 등으로 번역을 해주는 것입니다.


해외여행의 필수앱으로 자리잡은 말랑말랑 지니톡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잘 숙지하신 후에 해외여행을 가실 때 적절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번역 어플만 잘 활용하면 여행이 두렵지 않고 즐거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