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면서 검색한 내용을 캡쳐하고 싶으실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다급한 마음에 키보드에 있는 print screen을 사용하기도 하실텐데요. 별로 효과적이지도 않아서 어떤 프로그램이 좋을지 고민하실지도 모릅니다.

찾아보면 여러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알집에서 만든 알캡쳐도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안카메라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안카메라 캡쳐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매우 심플하고 사용하기 간편한 편입니다. 구버전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안카메라 구버전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안카메라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먼저 네이버에서 "안카메라"를 검색하시고 안카메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안카메라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에 보시면 다운로드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안카메라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안카메라 다운로드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안카메라 5.4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원하는 것은 안카메라 구버전입니다. 최신버전을 원하시면 최신버전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스크롤, 녹음, 녹화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원하시는 분은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캡쳐 기능만을 원하시고, 좀 더 가벼운 크기의 프로그램을 원하시면 안카메라 구버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안카메라 구버전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안카메라 업데이트 히스토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를 보시면 구버전이 여러가지 나오는데요.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안카메라 구버전 가운데 3.0 버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카메라 3.0 버전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방식이라 실행 파일만 실행해주면 곧바로 이용이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새로운 버전들은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지만 구버전은 그냥 사용이 가능해서 간편합니다.

안카메라 구버전 3.0은 아래에 첨부해 놨습니다.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카메라 3.0 버전 다운로드

안카메라3.exe


다운로드하셔서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제가 간단히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1번은 단일캡쳐 기능입니다. 이걸 누르면 한장씩 캡쳐가 가능합니다. 단축기는 F2키입니다. F2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아래와 같이 단일 캡쳐해서 저장하도록 나옵니다.


2번은 연속캡쳐 기능입니다. 단축키는 F3이고 움짤과 같은 걸 만드실 때 연속 촬영해서 캠쳐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번으로 표시한 부분을 마우스로 붙잡고 움직이면 캡쳐하고 싶은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캠쳐 부분을 조정해서 F2 또는 F3 버튼을 눌러서 캡쳐를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연속 캡쳐를 할 때 연속 캡쳐를 멈추고 싶으면 F3키를 한 번 더 누르거나 ESC 키를 누르면 됩니다.


지금까지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특별히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안카메라 3.0 버전을 사용하셔서 간편하게 캡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