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 오피스 2018 다운로드하는 방법 및 사용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컴오피스 208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로 문서 작업을 하시거나 레포트를 작성하고,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한컴오피스 2018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컴오피스에는 한글 외에도 한쇼, 한셀 등이 함께 있어서 업무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먼저 한컴오피스 2018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검색하신 후에 접속하세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클릭하신 후, 하위 메뉴 가운데 오른쪽 끝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해 보시고 좋으시다면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되고, 대략 1.2G 정도 되는 용량입니다. 아래에서도 한컴오피스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데요. 체험판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다음으로 사용하게될 한컴오피스 2018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손이 아닌 말로도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것입니다.



인공지능 오피스 환경이 본격적으로 적용이 되는데요. 음성인식 기능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한컴 툴즈 앱을 통해서 모바일 기기와 PC를 블루투스로 연결도 되고, 이 기능으로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말로 문서를 작성이 가능한 겁니다. 그 외의 다양한 기능은 아래를 참고 해 주세요.


한글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말로 쓰는 한글, 프레젠테이션 기능 강화, 더 편리해진 한워드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전 버전보다 더욱 새로워진 기능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하시게 되면 적응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편의 기능도 추가되었구요. 참고 문헌 추가, 더욱 강력한 맞춤법 검사 기능도 있어서 다른 맞춤법 검사기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으로 한셀의 특징과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부가기능이 추가되었고, VBA가 포함된 문서에 대한 호환성을 강화했습니다.

이어서 한쇼의 특징과 기능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를 리모컨처럼 사용이 가능해져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도의 프레젠테이션용 리모컨이 필요없게 되었네요.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새로워진 한컴오피스 2018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체험판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셔서 한달동안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