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카드대금결제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용카드는 사용이 편리한 대신 우리의 월급통장을 월급텅장으로 만드는 신비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분별하게 사용하다가는 월급을 인출하기는커녕 오히려 빚을 져서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심지어 현금 서비스라는 무서운 행동도 하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일이 언제인지 잘 확인하셨다가 규모있게 카드를 사용하고 되도록 신용카드로 결제하기 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요즘엔 체크카드에도 얼마간의 신용카드처럼 잔액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있어서 그 효과가 덜해졌기는합니다. 그래도 통장에 있는 잔액만큼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을 알기 위해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여러 메뉴가 보입니다.


작은 글씨로 되어 있어서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이용안내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용안내를 누르셨나요? 이용안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신용카드이용안내를 누릅니다.

신용카드 이용안내를 누르면 하위메뉴가 주르륵 나옵니다. 

거기서 두번째에 위치한 결제일안내를 누르시면 됩니다.

자, 나왔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불과 할부로 결제하셨을 때,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가 결제일입니까? 대부분 급여일 이후로 정하기 때문에 15일 이후로 하실 겁니다. 저는 20일로 되어 있는데요. 20일의 경우, 이용기간이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새로운 달이 되면 6일까지 신용카드 사용을 자제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6일이 넘으면 그때부터 신나게 긁습니다. ㅠㅠ


가장 좋은 이용기간은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입니다. 그래야 계산하기도 편하고 머리도 아프지 않습니다. 문제는 결제일이 14일이라는 점. 월급이 15일 이후라면 결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월급이 매월 10일 정도에 나오시는 분들에게는 결제일 14일을 추천합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이용기간은 위와 같습니다. 전전월 결제일 +1일부터 전월 결제일까지입니다. 결제일이 14일이면, 이용기간은 전전월 15일부터 전월 14일까지라는 거죠. 현금서비스는 되도록 받지 말아야 하겠지만, 현금서비스를 어쩔 수 없이 하셨다면 빨리 갚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자가 너무 비싸거든요.

그래서 카드 대금 결제 방법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자동이체겠죠. 대부분의 신용카드 이용자가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두번째는 실시간 즉시 결제인데요.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을 방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결제계좌에서 즉시 결제하기 때문에 체크카드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본인의 월급 범위 내에서 카드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가상계좌 입금 방식도 있습니다. 가상계좌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고,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원시적인 방법입니다.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거죠. 어르신들은 이것을 오히려 더 선호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마감시간 이후에는 앞서 설명한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서 즉시결제하거나 가상계좌를 이용하는 겁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카드대금 결제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신용카드는 사용은 편리하지만 뒷수습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무분별한 이용을 자제하고 자신의 경제여건에 맞게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