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4시간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약국찾기 어플 소개합니다.




갑자기 몸이 아파서 약을 사야하거나, 아이가 한 밤 중에 아파서 집근처 약국을 갔다가 묻을 닫아서 낭패를 본 경험 있지 않습니까?

저도 작년 추석 명절에 아이가 열이 나서 해열제를 사려고 약국을 찾아다녔는데요. 가는 곳마다 문이 닫혀 있어서 엄청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 이마트 안에 있는 약국이 문을 열어서 아이 해열제를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명절만 되면 저희 가족은 약간 긴장 상태입니다. 멀쩡하던 아이들이 명절쯤 되면 아프니까요. 그렇다고 무조건 응급실을 찾을수도 없구요. 상비약을 챙긴다고 해도 언제 무슨 약이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에 아이가 아프면 참 힘듭니다.



이렇게 저녁이나 한밤 중에 또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약국을 이용하고 싶은데 집 주변에 어느 약국이 문을 열었는지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24시간동안 문을 약국도 있고, 심야시간까지 영업하는 약국과 연중무휴인 약국도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쉽게 검색해서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4시간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약국찾기 어플 소개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해 주세요.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검색을 통해 여러분이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의 약국에 대한 정보와 위치, 영업시간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첫번째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연중무휴약국과 특정 시점에 운영하고 있는 약국을 상세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을 누르시고,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하시면 연중무휴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명절이나 공휴일에 운영예정인 약국을 날짜와 시간대를 입력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찾아보실수도 있구요.

뿐만 아니라 심야시간대에 운영하는 약국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심야약국은 전국적으로 많지 않아서 여러분이 사시는 지역에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모르니 검색해보세요. ^^


지도를 이용해서 내가 사는 지역의 운영중이거나 운영예정인 약국도 얼마든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도에서 마우스로 지역을 선택해 나가시면 되구요. 검색을 누르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검색한 결과 나온 리스트에서 약국이 너무 많은 경우, 지역을 한정해서 주소를 입력하면 그 주소 근처의 약국만 따로 검색됩니다. 


그리고 현재 운영 중인 경우 녹색 시계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아무리 여기서 다 확인이 되었다고 해도 전화로 운영하는지 여부를 꼭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약국찾기 어플 소개합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약국이나 연중무휴 약국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어플 "굿닥"이라는 어플인데요.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어서 휴대폰만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 있을 때는 굿닥 어플을 다운받아서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굿닥 어플을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내 주변 약국찾기 녹색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래에 보시면 상단에 병원과 약국이 있습니다. 저는 병원찾기를 눌러서 병원으로 검색되었는데요. 약국을 누르시면 주변의 약국이 나옵니다.


약국을 누르면 약국 글씨가 녹색으로 변하고 주변의 약국이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집 근처의 약국에 마우스를 클릭해서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연중무휴, 영업중이라는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지금은 활성화되어 있지 않지만 이 두개를 클릭하시면 연중무휴이고 영업중인 약국만 선별해서 지도상에 나타납니다.

그중에 한 군데를 클릭해봤습니다. "건강한세상행복한약국"이 있는데요. 연중무휴이면서 00:00~24:00까지 영업하는 걸보니 24시간 약국입니다. 이런 방식으로도 24시간 약국과 공휴일에도 영업하는 연중무휴 약국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와 굿닥 어플을 통해서 24시간 약국과 연중무휴 약국 등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약국을 찾으시다가 낭패를 보지 마시고,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손쉽게 주변의 약국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