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궁금하시죠?



오늘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카드를 남발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래요..ㅠㅠ

직접 현금으로 계산하면 확 와닿는데, 카드로 결제하니까 그리고 지금 당장 돈이 안빠져나가니까 물 쓰듯이 씁니다. 카드 사용을 절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이런 점에서 편하기도 하고, 월급통장을 월급텅장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신용카드 결제일만 다가오면 무섭기도 하구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규모 있게 자신의 예산만큼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무턱대고 카드를 사용하고 있나요?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검색하시고 들어오셨다면 아마도 저와 같이 신용카드를 적당하게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통제가 필요한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의 경우는 할인을 받기 위해서 일정액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러다가 훌쩍 넘기기도 하는데요.

그걸 노리고 신용카드 회사는 업체와 제휴를 맺어서 할인을 해주는 거고, 우리는 그걸 뻔히 알면서도 몇 푼이라도 할인받겠다고 카드를 사용하죠.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선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가능하구요. 결제일까지 기다리기 힘들 경우, 선결제를 추천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알아두셨다가 이번 달에 얼마정도 사용해야할지 미리 계산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시려면,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결제서비스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우리카드 -> 카드안내/신청 -> 카드이용가이드 -> 카드이용안내->결제서비스를 순서대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1일부터 15일까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할부로 결제한 것과 장기카드대출을 한 것의 기간이 서로 상이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일시불이나 할부 결제일테지만, 경우에 따라서 신용카드 장기대출을 받으신 경우에는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10일이나 20일, 또는 25일을 결제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냐하면 월급을 받은 후에 카드 결제가 이뤄져야 연체가 안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월급이 통장을 스쳐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일일히 계산하기 싫으시다면, 결제일을 14일로 하시면 편합니다.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를 계산하면 되니까요.

문제는 그 이후에 급여를 받으시는 분은 힘들 수 있겠네요.

16일부터 마지막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없는 날짜도 있습니다. 26일은 결제일 자체가 없네요. 그리고 27일을 결제일로 지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기존 고객은 괜찮구요. 신규등록이 안된다는 겁니다.


지금까지 우리카드 결제일별이용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