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버스 고속버스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코버스 홈페이지에서 고속버스 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가는 것은 코버스(www.kobus.co.kr)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오는 것은 히티켓(www.hticket.co.kr)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했는데요. 작년 하반기부터 코버스 사이트가 리뉴얼되면서 왕복 티켓을 모두 한 사이트에서 발매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코버스 사이트에서 예약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예매도 가능해졌구요.


모바일의 경우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더욱 간편하게 하실 수 있었지만, pc로 할때는 불편했지만 이제는 고속버스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도 간단하게 전국 고속버스 노선의 왕복 예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이 계실 듯해서 pc를 통해 고속버스 티켓을 예매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설 명절에 고향을 방문예정이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먼저 코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현재는 접속이 집중되는 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아래와 같이 고속버스 통합 예매 특송기간 전용사이트로 연결이 되는데요.

코버스 홈페이지(www.kobus.co.kr)로 접속하면 됩니다.



먼저 편도로 할지, 왕봉으로할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저는 편도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그 다음 출발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위에서 출발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출발지를 어디로 할지 새로운 창이 뜹니다. 여기서 원하는 출발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발지를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도착지를 선택하도록 되는데요. 곧바로 도착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도착지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처음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저는 센트럴시티(서울)에서 여수로 선택해 봤습니다. 다음으로 날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날짜를 선택하신 후에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그날에 해당되는 버스 노선이 검색됩니다.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취소수수료 내용에 동의하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조회된 내용을 보시고 원하는 버스 노선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왼쪽에 나와있는 요금도 잘 확인하시구요. 등급에 따라 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심야의 경우 할증이 붙어서 조금 더 비싸구요.


원하시는 시간대의 버스를 선택하시면, 티켓의 수량을 성인과 초등생을 구분해서 입력하시고, 좌석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잘 확인하신 후에 선택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회원의 경우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회원가입이 귀찮으시다면 비회원으로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의 경우, 약간 번거롭더라도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회원가입을 할 경우 휴대폰 번호만으로 창구나 무인기에서 승차권 발권이 가능하구요. 고속버스 이용내역관리와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예약을 진행해 봤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다음으로 서비스 약관 동의를 하시고, 예매 조회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예매 조회정보를 입력하셨으면 발권 구분을 선택해야합니다. 모바일 티켓 또는 일반 티켓 가운데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수단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카드 종류를 선택하시고, 카드의 유효기간과 비밀번호, 결제자의 생년월일 8자리를 입력하신 후에 결재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티켓으로 발권하시면 휴대폰으로 티켓이 발권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반드시 지참하시고, 탑승하실 때 보여주시면 됩니다. 모바일티켓을 원하시지 않을 경우, 인터넷으로 예매하신 후에 터미널에 가셔서 티켓 발권을 따로 하시면 되는데요. 발권기에서 간단한 정보확인 후에 티켓 발권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코버스 고속버스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