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화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 ID 등록 및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앞선 포스팅에서 한화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계좌개설 시 최대 5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가 알려드린대로 모바일을 통해서 비대면계좌개설을 하셨나요? 그런데 그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신규고객의 경우 온라인 주식거래를 위해서는 ID 등록이 필요하거든요. ID 등록 뿐 아니라 공인인증서 역시 등록해야 온라인을 통한 주식거래가 가능하답니다.



먼저 ID 등록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Smart M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에 아이등록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온라인거래를 신청하신 고객이라면 아이디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정회원 ID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회원 ID 등록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고객명을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사용할 ID와 ID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ID는 중복확인을 하셔야 하며,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으로 하셔야 하구요. 고객 정보를 체크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약관 동의 절차가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선택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ID 등록이 되면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ID 등록을 하셨으면, 원활한 주식거래를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절차가 남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아이디 등록 메뉴 밑에 보면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그걸 눌러 주세요.


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만약 타기관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도 됩니다. 여기서는 타기관 공인인증서가 없다는 가정 하에 신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좀 전에 만들었던 ID와 ID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약관에도 동의해 주세요.

ID와 성명을 확인하시고,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으로 인증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 휴대폰 SMS 인증을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요청을 누르시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가 옵니다. 그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인증을 마치면 보안매체 확인을 하는데요. OTP의 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를 10자리 이상으로 영어, 숫자, 특수문자를 포함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로그인을 원하시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한화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으로 ID 등록과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