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명절선물 대비)



이제 곧 있으면 설 명절입니다. 설 명절을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가족이나 친지, 고마운 분들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을 보내실 분들이 많을텐데요. 소중한 선물일수록 보다 안전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들이 있을겁니다.


많은 택배회사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택배가 아무래도 우체국택배가 아닌가 하는데요.

우체국 당일특급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안내해 드렸는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링크해 놓겠으니 참고해 주세요.


우체국택배 당일특급 이용방법, 시간, 비용 안내



오늘은 우체국택배를 방문접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를 하시려면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아래와 같이 택배 방문접수 예약을 눌러주세요.


택배 방문접수예약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을 하시고, 회원가입을 원치 않으시면 비회원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거나 비회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본격적으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신청하는 분의 경우 회원가입하셔서 로그인할 경우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비회원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직접 입력하셔야 하구요. 2번에 받는 분의 주소도 입력해 주세요.


다음으로 물품정보와 택배정보를 입력하는 순서인데요. 물품정보에는 보내는 물품의 중량과 부피, 내용물을 입력해야 합니다. 특히 내용물코드를 꼭 선택하셔야 합니다. 


택배정보에는 신청하시는 분의 주소로 픽업을 가기 위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요금을 선불로 할지, 착불로 할지도 정하시고, 희망하는 방문접수일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선택사항의 경우, 방문접수지(픽업지)의 주소와 운송장에 나오는 주소를 다르게 하고 싶을 때 선택하시는 건데요. 예를 들어, 집에서 방문접수를 하지만 회사의 주소지로 보내고 싶다면 운송장 출력정보에 회사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운송장 출력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앞서 신청하는 분의 주소로 표시됩니다. 모든 사항을 입력하셨으면 다음을 눌러서 진행해 주세요.



2건 이상의 물건을 보내실 경우엔 물량추가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는 분과 물품정보 등을 추가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건을 택배물량추가 버튼을 이용해 신청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택배접수를 예약하는 단계입니다. 앞서 입력한 것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택배정보 메뉴에서 방문접수일자 및 시간을 좀 더 세부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원하는 방문접수신청가능시간대를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방문접수는 희망시간대에 올 수도 있지만 현장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택배 접수 예약이 완료되었으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이제 방문접수를 한 택배가 잘 예약되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왼쪽 메뉴에서 예약조회 메뉴를 누르시면 여러분이 예약한 택배의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명절 뿐 아니라 소중한 분들에게 소중하고 정성이 담긴 선물이나 물건을 보내실 때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보세요. 방문접수를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