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택배 당일특급 이용방법,시간,비용안내


우체국택배 자주 이용하시나요? 택배회사가 여러개 있지만 가장 믿을 수 있고, 안전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곳은 우체국 택배 아닐까요? 그래서 좀 중요한 물건 같은 경우에는 업체에서도 다른 택배보다 우체국 택배를 선호하는 편이더라구요.


이제 조금 있으면 명절도 다가오는데요. 설 명절에 못 찾아가는 친척이나 어르신들, 지인들에게 선물을 보내실 때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택배를 접수하는 방법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



먼저 우체국 택배 당일특급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당일특급은 접일 20시 이내에 배달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우체국 택배의 경우 접수한 다음날 배달이 시작되시만 당일특급은 당일 20시 이내에 배달이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당일특급 접수 마감시간은 우체국마다 다른데요. 보통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에 당일특급은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10시인 곳도 있구요. 11시인 곳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일특급이 배달되는 지역이 있고, 배달 안되는 지역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먼저 배달을 보내고 싶은 지역이 당일특급 배달 가능지역인지 우선 알아봐야합니다.

우선 당일특급이 가능한 지역이 되는지 알아보시려면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 우체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우체국으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밑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당일특급 가능지역 메뉴가 나옵니다. 맨 윗줄 오른쪽에 있죠? 그걸 눌러주세요.



당일특급 가능지역 메뉴를 누르면 접수우체국 정보와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보내는 분의 주소와 우체국을 선택하시고 받는 분의 주소를 입력하신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당일특급 가능지역인지 여부가 나타납니다.


아래의 경우는 받는분의 주소를 입력했더니 취급 제한구역이라고 나옵니다. 당일특급을 보내 수 없는 지역이네요.


그러나 아래의 경우는 취급 가능 지역이라고 나오죠? 당일특급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먼저 보낼 주소가 당일특급 취급 가능지역인지 여부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당일특급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일특급 비용은 일반 택배 비용에 2000원을 더 추가하면 되는데요. 



정확한 금액을 알고 싶으시면 우선 일반택배 비용을 알아야 합니다. 거리와 무게에 따라서 택배비는 다르며, 창구와 방문접수에 따른 비용도 다릅니다.

창구접수의 경우 최소 2200원부터 최대 12000원까지 있씁니다. 등기소포냐 일반소포냐에 따라 다르고, 거리와 무게에 따라 다릅니다. 방문접수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창구접수보다 약간 비쌉니다. 500원에서 1000원정도 더 비싸네요.

당일특급의 경우 등기소포로 보내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등기소포로 보내는 비용이 3500원이면 여기에 2000원이 더 추가가 되며 착불은 500원을 더 추가하고, 안심 소포로 보내면 요금의 50%를 더 내야 합니다.


당일특급으로 대금교환을 보내실 경우, 5만원까지는 1000원을 더 추가하고, 초과시 5만원마다 500원씩 더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10만원을 당일특급으로 동일지역으로 보내시면 3500원+2000원+1500원 = 6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더 정확한 금액은 여러분이 우체국에 당일특급을 보내실 때 알 수 있으며, 대략적인 계산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가 타 택배보다 좀 더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좀 더 안전하게 보내려는 분들에게는 우체국 택배가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