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피콘 사용처와 해피콘 환불하는 방법



얼마 전에 선물로 해피콘을 받았는데요. 이걸로 뭐를 사먹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집 근처 파리바게트에서 빵을 사서 먹었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해피콘을 선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을텐데요. 어떤 경우는 이벤트 응모에 당첨되서 해피콘을 받기도 합니다.


어린이집 선생님 생일선물도 가끔 이렇게 해피콘같은 기프티콘으로 하기도 하구요. 아무튼 기프티콘이 유용하게 쓰이긴 하는데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해피콘은 모바일로 선물을 전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인데요. 선물은 쿠폰번호(바코드)를 포함한 MMS로 휴대폰으로 발송되며, 받으시는 분이 교환처에서 쿠폰번호 인증 후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콘 사용처와 해피콘 환불하는 방법


해피콘의 경우 가맹점이 아래와 같습니다. 파리크라상,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치, 빚은, 쉑쉑버거, 패션5(한남점), 리나스, 라그릴리아, 잠바주스


저는 주로 파리바게트와 던킨도너츠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위에 있는 가맹점을 확인하시고 다양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쉑쉑버거가 없어서 아쉽네요. ㅠㅠ




해피콘은 유형에 따라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물품 제공형은 3개월까지, 금액형은 1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해피콘을 물품형으로 선물받으셨다면 해당되는 교환처 가맹점을 방문하셔서 물품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이 경우 문자로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안에 교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금액형으로 받으셨다면 금액 내에서 사용해도 되고, 잔액이 남았으면 다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금액보다 더 사용하게 되면 추가금을 지불하시면 되구요.



만약 선물로 받으신 해피콘을 사용할 일이 없으시다면 환불도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금액의 90%까지만 환불이 되구요. 환불 기한은 1년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물품교환형이나 금액형 모두 90%까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1년 30일이 지난 후에 환불을 요청할 경우, 해피포인트로 구매가액 또는 잔액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