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S 편의점 택배조회 및 택배 요금 정리했습니다.


하루라도 택배가 오지 않으면 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는 요즘입니다. 택배는 우리 삶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대부분의 쇼핑은 인터넷으로 하는 편이라 택배 아저씨의 전화를 하루가 멀다하고 받는 편이죠.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택배 없이 살 수 있나요? 가끔 택배 물품이 잘못되거나 반송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때로는 내가 보내야할 물건이 있을 때 택배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부피가 큰 물품같은 경우는 우체국 택배나 경동택배를 이용하는 편이지만, 그 외의 물건들은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는 편입니다.



편의점은 집 주변에 얼마든지 있어서 우체국까지 멀리 갈 필요도 없고, 아무 때가 원하는 시간에 택배를 보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근처 편의점을 이용해서 택배를 자주 보냅니다.

그런데 내가 보낸 택배가 어디쯤 가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GS 편의점에서 보낸 택배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S 편의점에서 보내는 택배를 조회하려면 포스트 박스를 아래와 같이 검색하셔서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상단을 보면 아래와 같이 배송조회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낸 택배의 송장을 보면 송장번호가 있을텐데요. 송장번호를 -를 제외하고 입력하신 후 배송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배송조회가 이루어집니다.



제가 편의점 택배를 애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싸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포스트박스의 장점은 아래와 같은데요.


가격도 싼 편이지만, 이용하는데 있어서 제한시간이 없습니다. 보통 택배회사의 경우 저녁에는 운영을 하지 않지만, 포스트박스는 24시간 집 근처에서 얼마든지 택배를 접수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회원가입을 한 후 택배를 보내게 되면, 일정한 금액이 적립되서 적립금을 택배를 보낼때 사용도 가능하구요.


비용면에서 보자면, 우체국 택배의 경우 기본이 3500원은 넘습니다. 그러나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의 경우는 최저 요금이 2600원부터 시작합니다.


여러분은 어느 택배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아직도 비싼 택배를 이용하신다면, 집 근처 편의점에서 언제든지 보낼 수 있는 포스트박스를 한 번 이용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