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력검사표입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어려서부터 안경을 쓰는 아이들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저도 안경을 쓰긴 하지만 너무 불편해요. 겨울에는 안경에 김서림때문에 마스크 쓰기도 불편하고, 운전할 때도 안경을 안 쓰면 잘 보이지 않아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TV도 멀리서 보면 흐릿해서 안경을 써야하고. 안경을 멋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되도록이면 안쓰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시력을 자주 점검해주고, 시력이 나빠지지는 않았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시력검사는 안과에 가서 할 수도 있고, 요즘에는 장비가 좋아서 안경점에 가서도 할 수 있습니다. 첨단 장비를 이용해서 시력 측정을 보다 정확하게 하는데요.

굳이 안과나 안경점을 찾지 않아도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시력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측정하시려면 먼저 시력검사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제가 아래에 링크를 해놨습니다. 클릭하셔서 시력검사를 하면 되는데요.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 바로가기


인터넷으로 시력검사를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께요.

시력검사 사이트로 이동하면 시력검사표가 보이는데요.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컴퓨터 화면에 시력검사표를 띄워 놔야 하니까 F11버튼을 눌러서 전체화면에 나오도록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보면 100원 짜리 동전 모형이 있는데요. 실제 동전을 컴퓨터 화면에 대고 크기를 맞춰보세요. 그래서 크기가 맞는지 보시고, 확대 또는 축소를 해서 정확하게 맞추세요.

그런 상태에서 F11버튼을 눌러서 전체화면을 설정하신 후, 화면으로부터 3미터 정도 떨어져서 시력을 측정해 주시면 됩니다.

시력검사표는 0.1~04 시력표와 0.5~2.0 시력표 두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시력이 궁금하시다면, 간편하게 집에서 컴퓨터를 활용해서 인터넷으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결과이구요. 더 정확한 시력을 원하시면 안과를 가시거나 가까운 안경점을 방문하시면 무료로 시력검사를 해줍니다.

컴퓨터 화면이 불편하신 분들은 직접 시력검사표를 출력하셔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시력검사표를 첨부해 드릴테니 활용해 보세요~


시력검사표 다운로드

시력검사표.zip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