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너무 쉬워요



사이툴이라고 아십니까?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다들 아실텐데요. 요즘은 웹툰 작가 지망생이나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려고 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를 하실 경우엔 영문판 밖에 없는데요. 사이툴 한글판을 첨부로 올려놨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

사이툴한글.zip

사이툴 한글판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올려드린 사이툴 한글판을 다운로드하시면, 압축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알집과 같은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풀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저는 동일한 폴더에 풀기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이툴 한글판 폴더가 알집 파일 옆에 생성됩니다. 그걸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여러가지 파일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사이툴 실행파일을 더블 클릭해줍니다. sai.exe 파일입니다. 제가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 놨습니다.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sai 한글판이 실행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을 누르시고, 새캔버스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원하시는 사이즈로 캔버스 사이즈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원하시는 파일명을 입력하시고 크기도 조절하신 후, 확인을 누르세요.



보이시죠? 새로운 캔버스가 나왔습니다. 원하시는 툴을 활용해서 그림을 그리시면 됩니다.



사이툴은 간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무래도 전문적이고 고난이도의 작업을 하는데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써야하겠지만, 가볍게 그림을 그려볼 때는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

사이툴한글.zip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