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공항 주차요금 안내 및 할인정보 안내

 

이젠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연휴가 겹치는 경우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해외로 여행을 많이 갑니다. 해외여행을 위해 국제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지방의 몇몇 공항에서도 동남아나 일본 등을 출항하기도 하지만 주로 이용하는 곳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일 것입니다. 오늘은 김포공항 주차장 요금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김포공항은 국내선이 주를 이루지만 국제노선도 활발하게 출항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대만, 사이판, 베트남, 캄보디아 등이 있습니다. 주로 저가항공의 경우 김포공항 국제선이 많기 때문에 저와 같이 알뜰족에게는 김포공항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공항을 이용할 때 자가 차량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장 정보가 필수입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시려면 미리 손품을 팔아 검색을 하셔야 하는데요. 제가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김포공항의 주차장 약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공항에 있는 주차장은 총 4개소가 있으며 6,000여대를 동시에 주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약도

국내선을 이용하는지, 국제선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주차장을 구분해서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국내선의 경우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고, 국제선의 경우 지하주차장이 이용하시기에 편리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장의 주차요금 과 할인정보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최신업데이트된 내용이기에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을 것입니다.

김포공항 주차장은 제1,2주차장과 국제선 지하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이 있는데요. 주차요금의 경우 소형자를 기준으로24시간에 2만원에서 3만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소형의 경우 기본30분에 1,000원이고 매 15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24시간 주차 시 2만원의 요금이 나오며, 대형의 경우 24시간 4만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장에서 소형차와 대형차의 구분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구분

소형차는 모든 승용차와 함께 15인승 이하 승합차는 소형에 속합니다. 그리고 화물차도 1톤 이하는 소형에 속합니다.

그 이상은 대형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6인승 이상의 버스나 승합차, 그리고 1톤 초과 화물차는 대형입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별로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김포공항 제1주차장, 제2주차장 - 국내선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장은 국내선 청사 앞의 제1주차장과 서비스 아카데미 앞에 있는 제2주차장이 있는데요. 앞서 설명했던 요금과 동일합니다. 다만 금,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의 경우 24시간 이용요금이 3만원(소형차)입니다.

국내선 주차장 요금

대형차는 요일이나 공휴일에 상관없이 24시간 이용시 4만원 요금이 발생합니다.

 

2. 지하주차장 - 국제선

국내선 요금과 동일합니다. 소형차는 기본 30분에 1,000원이고 30분 초과 매 15분당 500원이 추가됩니다. 월~목요일은 10시간에 2만원이며, 24시간도 2만원입니다. 대형차는 기본 30분에 1,200원이며 매 10분당 400원이 추가됩니다. 

국제선 주차장 요금

금,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의 경우 15시간도 3만원이고, 24시간도 3만원입니다.

 

3. 화물청사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은 아시아나 항공 정비고와 김포세관 앞에 위치해 있는데요. 공항청사와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제1,2주차장이나 국제선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못할 경우 이곳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국내선이나 국제선 청사로 오시면 됩니다.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물청사 주차장 요금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6시간은 12,000원이고, 금,토,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9시간 기준 18,000원입니다.

 

4.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정보 안내

 

김포공항 주차요금의 할인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하며 할인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정보

장애인,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등록차량, 장해등급 판정 받은 5.18민주유공자 등록차량, 장애등급 판정 받은 고엽제 후유증 환자 등록차량, 장애인 협회 차량이나 장애인 단체 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가 해당됩니다.

저공해 차량 가운데 3종은 20%만 할인됩니다. 중복할인은 안되기 때문에 가장 많은 할인이 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보행 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 동승 조건이 완화되었는데요.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아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 노란색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표지 부착

 - 장애인 본인의 국가 발급 증명서 제시 (예)복지카드,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감면카드

 - 장애인 본인의 입출차 당일 항공권 제시

마지막으로 사후할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증빙서류 미비로 인해 출차 시 할인을 받지 못했어도 할인신청서를 정산원에게 받아서 각각의 사유에 해당되는 서류를 출차 후 7일 이내에 제출하면 출차기록과 대조하여 할인금액을 환불해 주는 제도입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사후할인 안내

다자녀우대가정은 지자체가 직접 발급하는 다자녀 카드나 지자체가 카드사와 제휴하여 발급하는 다양한 명칭의 다자녀우대카드를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시해도 이런 서류로는 현장할인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휴가 겹치거나 명절과 같은 성수기에는 주차장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활용해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