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부터 군인월급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덩달아 직업군인도 연봉이 급상승은 아니지만 약간 상승했습니다. 군복무를 하고 계신 직업군인 분들에게 군대에 있는 동안 목돈을 마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군인적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군인적금 상품은 은행별로 다양하게 있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려고 하는 것은 기업은행의 군인적금입니다.


적금약정은 1년, 2년, 3년까지 있으며 금리가 무려 5%정도 됩니다. 물론 모든 금리우대 조건을 충족해야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저금리 시대에 5% 금리면 정말 높은 금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고 5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데요. 사관생도 및 학군사관후보생, 군무원도 해당됩니다.


우선 약정이율은 3%~3.1%입니다. 이것도 높은 편인데요.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최대 5.1%까지 올라갑니다.

우대이율을 적용받으시려면 5가지 조건을 충족하시면 되는데요. 첫번째는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에 급여이체 실적이 연편균 6회 이상있으면 1% 우대 되는데요. 그냥 급여이체 계좌를 기업은행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업은행 카드 결제 금액을 충족해야 합니다. 1년에 600만원 이상 결제하시면 0.3% 우대 이율을 받습니다.

이 외에도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로 가입하시면 0.2% 우대받고, ISA 상품에 신규 가입하면 0.5% 우대 받는데요. 마지막 개인대출의 경우는 아무래도 별로 혜택을 받을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대 4.6%정도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은행에서 가입하는 적금의 금리가 2~3% 정도 되는데요. 직업군인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금리 우대 혜택을 통해 목돈 마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