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년 만에 공인인증서가 폐지된다고 하는데요. 아직 법안이 통과되지 않아서 언제쯤 실현될지 알 수 없습니다. 그 전까지는 족쇄와도 같은 공인인증서가 없이는 은행업무를 보기가 힘들텐데요. 일부 인터넷 은행의 경우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이체나 계좌개설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말고 다른 방법으로 본인 인증 등을 하는 것인데요. 그래도 여전히 우리가 사용을 많이 하는 기존의 은행권에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 은행만 계속 사용하는 것이 드물기 때문에 한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타 은행에도 등록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무엇보다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은 등록만 가능할 뿐 갱신은 기존에 발급받은 은행에서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하구요. 먼저 국민은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하단에 보시면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여기로 클릭해서 들어가셔서 아래와 같이 화면 중앙에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등록 가능시간은 오전 1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하며, 개인의 경우 화살표 표시의 개인을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등록을 위해서는 사용자 ID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본인확인을 거쳐서 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IBK 기업은행의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안내입니다. 동일하게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의 등록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용자정보조회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우리은행입니다. 우리은행 역시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셔서 하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해지 메뉴가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하시고,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면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신 후, 타기관,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메뉴를 찾으시면 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타은행 공인인증서는 등록만 가능할 뿐 갱신은 기존 발급받은 은행에서 하셔야 합니다. 1년에 한 번씩 거래하는 은행마다 이런 수고를 해야하네요. 얼른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