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오버워치 모르시는 분이 없을 겁니다. 저 역시 가끔 하는데요. 오버워치를 하다보면 다른 사람하고 함께 할 때 친구추가를 해야하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배틀태그입니다. 배틀태그가 뭔지 아시죠? 


모르시는 분을 위해 잠깐 소개해 드린다면, 블리자드 게임을 할 때 계정을 만들잖아요. 오버워치 게임은 블리자드 게임 가운데 한 종류인데요. 롤이나 다른 게임과 같이 아이디만 입력해서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오버워치는 중복 닉네임이 허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구분을 하기 위해 배틀태그라는 것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오버워치 배틀태그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만약 닉네임 변경을 원하는 분들이 있다면 닉네임 변경 방법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베틀넷 런처를 실행시켜 보세요. 왼쪽 목록에 여러 게임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오버워치 게임에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베틀태그는 자신의 닉네임 뒤에 있는 5자리 숫자인데요.


로그인 후에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자신의 닉네임 밑에 "온라인 or 자리비움"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그 글씨 옆에 v 모양을 눌러주시면 아래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자신의 베틀테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오버워치에 접속하신 후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아이드를 클릭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와 같이 친구목록을 켜보시면 가장 상단에서 자신의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방법만 아시면 쉽게 오버워치 베틀테그를 알 수 있는데요. 문제는 우리가 가끔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닉네임이 갑자가 마음에 않들어서 바꾸고 싶다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블리자드 홈페이지 접속하신 후에 BLIZZARD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계정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계정정보가 보입니다. 밑부분에 Battle Tag 변경권 구매는 문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처음 1회는 배틀 태그 변경이 무료입니다. 원하시는 닉네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변경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한글은 2~8자, 영문은 3~12자까지 이며 한 종류의 문자만 사용가능합니다. 첫 글자는 숫자를 사용할 수 없으며 띄어쓰기나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두 번째 부터는 1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비용을 지불해야거든요. 


지금까지 오버워치 배틀태그 찾는 방법과 배틀태그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