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삼성증권의 배당금 문제로 주식시장이 많이 시끄럽습니다. 한 편에서는 공매도 제도를 없애야 한다며 청와대 청원까지 넣었더라구요. 실제 존재하지도 않는 주식을 단순히 컴퓨터로 발행 가능 주식 수의 20배가 넘게 계좌에 입고되고 그걸 무더기로 매도하면서 삼성증권의 주식도 출렁였습니다. 이번 기회에 주식 시장 시스템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주식시장 자체가 모두 잘못되었다고 볼 수는 없겠죠. 잘못된 시스템을 점차 개선해가면서 발전해야합니다. 예전에는 주식투자를 객장에 직접 가서 해야하는 시스템이었는데요. 요즘에는 그렇지 않죠. 집이나 회사 등 컴퓨터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든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바로 HTS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MTS라고 해서 모바일로도 얼마든지 주식투자가 가능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죠.

오늘은 NH투자증권 HTS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식투자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HTS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먼저 NH 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맨 위의 상단 메뉴 가운데 고객센터를 클릭하시고, 트레이딩 채널 메뉴를 보시면 홈트레이딩이 있습니다. 거기서 QV HTS를 클릭해주세요. 

QV HTS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되었으면 ID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NH투자증권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 중앙하단 신규고객 Guide에서 ID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ID 등록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미 NH투자증권에 가입된 회원의 경우만 가능합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으셨으면 먼저 영업점이나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해서 가입을 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정회원 ID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계좌개설을 완료하신 분들이 HTS를 통해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회원ID 등록을 하시면 주문/뱅킹/서비스 신청 등 모든 거래가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는 본인확인 및 약관동의인데요. 이름과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ID등록 및 계좌연결을 아래와 같이 해주면 됩니다. 계좌를 개설하실 때 HTS 약정을 하셔야 ID등록이 가능한데요. 계좌개설 후 15영업일 이내에 ID등록을 해야 합니다. 미등록시 HTS 약정이 자동 해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내용을 모두 입력하신 후에 보안카드 등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보안카드 인증을 하신 후에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보 입력 순서가 있습니다. 정보를 모두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보 입력을 마치시면 아래와 같이 ID등록을 마칠 수 있습니다. ID 등록이 완료되면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ID 등록이 되었다고 끝이 아닙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제대로 이용할 수 있겠죠. 홈페이지 중앙하단 신규고객 가이드에서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인증서 발급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ID와 비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입력하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계좌번를 선택하시고 계좌비밀번호와 거래비밀번호, 보안카드(OTP)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보안카드가 아닌 OTP를 이용하시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TP 6자리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신규발급을 위해 추가 인증이 필요합니다. 전화승인이나 1회용 인증번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추가인증을 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인증서 저장매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기도 하는데요. 원하는 곳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셨으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발급비용은 아래와 같은데요. 증권전용인증서를 사용하실 분들은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은행과 증권에서 공용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범용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증권전용인증서는 무료이고, 범용인증서는 1년에 4400원입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의 설치는 홈페이지와 QV MTS에서만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구요.


이렇게 ID 등록과 공인인증서 발급을 완료하시면 설치하신 NH투자증권 HTS에 로그인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