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프티콘 사는 방법과 사용방법을 알려드려요.(PC, 어플)



기프티콘이 뭔지 잘 아시죠? 한 번쯤은 사용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종종 설문조사 같은 것을 하면 편의점이나 제과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선물로 주곤 합니다. 저도 몇 번 받아서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때로는 친구들한테 선물로 받기도 하구요.


기프티콘은 원하는 상품을 친구나 지인 등에게 선물하거나 사달라고 조를 수 있는 커머스형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선물은 쿠폰번호(바코드)를 포함한 MMS 문자로 오는데요. 

아직도 기프티콘을 받아서 사용해보신 분은 있어도 사본 적이 없는 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나 지인, 또는 학교나 어린이집 선생님 등에게 기프티콘 선물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예전에는 직접 선물을 사서 주곤 했는데요. 요즘에는 생일선물도 기프티콘 하나로 주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멀리 사는 친구에게 생일선물로 기프티콘을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프티콘을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C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기프티콘 사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PC로 기프티콘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서 "기프티콘"을 검색하시고 접속해 주세요.


기프티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메뉴 가운데 첫번째 테마샵을 클릭해 줍니다.


테마샵에는 여러 종류의 기프티콘이 즐비합니다. 이 가운데 선물하고 싶은 기프티콘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아래와 같이 케익을 골랐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고르셨으면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이미 회원 가입하신 분이시면 로그인 하시고, 비회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은 제품에 적용된 할인혜택 및 쿠폰 제공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기프티콘 구매를 종종 하실 계획이라면 회원가입을 추천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구매해 보겠습니다. 구매 과정은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비회원이어도 약관 동의 과정을 거치네요. 차라리 회원 가입을 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본인인증도 해야하거든요. 회원 가입을 적극추천합니다. 기왕 시작한 거 비회원으로 구매 시도합니다. 본인인증을 마치시면 아래와 같이 주문결제 창으로 이동합니다. 기프티콘 선물하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본인인증을 했기 때문이죠. 회원 가입하셔도 마찬가지구요. 

다음으로 선물 받을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연락처 뿐 아니라 기프티콘 메시지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물이기 때문에 특별한 메시지가 있다면 입력해 주세요. 제목과 내용을 따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다음 단계를 눌러주세요. 이제 결제 정보 입력 순서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가운데 선택하시고, 비밀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모바일 어플 "기프티콘"으로 선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도 매우 간단한데요. 앱스토어나 구글 스토어에서 "기프티콘"을 검색하셔서 설치해 주세요.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선물할 상품을 선택하셨으면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결제를 해야겠죠. 카드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선물하기가 완료되면 결제확인 페이지가 표시되고 친구에게 선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PC로 하는 방식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선물은 쿠폰번호(바코드)를 포함한 MMS 문자로 받으시는 분의 휴대폰으로 발송됩니다. 받으시는 분은 그 문자에 나온 코폰번호를 제휴사 매장에서 보여주면 직원이 스캔을 통해 결제를 해주며 상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주의할 점은 문자를 삭제하시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프티콘 문자는 절대 지우시 마시구요. 만약 보내신 분이 분명 보냈는데 수신이 안되는 경우 재발송이 3번까지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