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제비뽑기 및 돌림판 게임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은 온 국민이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인데요. 이런 카카오톡에 재미있는 기능이 몇가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명 복불복 게임이라고 1박 2일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게임인데요. 오늘은 대표적으로 제비뽑기와 돌림판 게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족이나 회사 동료들과 함께 간단한 게임을 통해 점심 메뉴를 고르거나 벌칙을 정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야겠죠. 당연히 설치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함께 게임을 진행할 사람들이 친구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룹채팅으로 초대해서 그룹채팅창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룹채팅으로 친구를 초대했으면 채팅창에서 # 모양↑을 눌러주세요.


#는 보통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 헤시테그로 활용되는데요.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을 누른 후에 "제비"라고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자동완성된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가운데 "제비 뽑기 게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제비 뽑기 게임으로 넘어갑니다. 꽝뽑기와 순위뽑기 2가지가 있는데요.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꽝뽑기를 해봤습니다. 설정을 하신 후에 맨 밑에 카카오톡 말풍선 버튼을 누르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자신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빨간색 쪽지를 선택되었는데요.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꽝"입니다. ㅠㅠ  전체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체 확인도 가능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제비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돌림판 게임도 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채팅창에 돌림판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돌림판 게임으로 넘어갑니다.


돌림판의 칸을 원하는만큼 선택할 수 있고, 내용도 직접입력하거나 예시로 나온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꽝뽑기, 점심메뉴, 분식메뉴, 중식메뉴, 데이트 장소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문을 선택하시면 또 동일하게 해당되는 메뉴의 이름이 예문으로 정해지는데요. 이것도 원하는 메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면 요리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칸은 3칸을 했더니 쌀국수, 칼국수, 파스타가 나왔네요. 원하는 메뉴로 변경도 가능하구요. 다 입력하셨으면 카카오톡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돌림판이 돌아가서 선택이 됩니다.


제 결과를 볼까요?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돌림판 결과 확인을 누르시면 저 외에 다른 사람들의 결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의 이름을 누르시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도 칼국수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카카오톡 채팅 기능을 통해 제비뽑기와 돌림판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너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