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로또 세금 계산기 얼마나 공제될까요?




로또를 한 번도 사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본 사람은 없을겁니다. 저도 호기심 삼아 사본 적이 있습니다. 물론 꽝이었지만요. 로또는 일반 서민들이 기댈 수 있는 작은 희망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행심을 조장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로또의 순기능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나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로또의 수익금은 정말 필요로 하는 여러 곳에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너무 로또에만 매달려서 로또만 바라보고 사는 건 문제일 수 있지만, 한 주 한주 혹시 모를 행운을 기대하며 로또를 사는 것은 소소한 행복일 수 있겠네요.



로또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0분이 되면 당첨자가 탄생합니다. 로또 숫자 6자리를 모두 맞춘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르는 시간이겠네요. 그런데 로또에 당첨되었는지 모른채 찾아가지 않은 당첨금도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본인이 당첨된 사실을 모른채 어딘가에서 잠자고 있을 로또 용지가 궁금하네요. 


로또의 1등 평균 당첨 금액은 18억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18억 전액을 수령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금을 공제해야하거든요.



우리가 로또 말고 여러가지 이벤트 행사 같은 걸 할 때 상품이나 경품으로 타는 것들도 세금을 공제하더라구요. 만약 차량을 상품으로 받으면 그냥 공짜로 차량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제세공과금 22%정도를 현금으로 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상품을 탔는데 돈을 내고 가져가는 꼴입니다. 손해보는 것은 아니지만 세금을 내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죠. 로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로또는 상품이나 물건이 아닌 현금이기 때문에 현금에서 필요한 만큼의 세금을 공제하고 나머지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로또의 세금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요? 금액에 따라 세금의 범위가 다르다고 합니다. 먼저 당첨금 5만원까지는 세금 공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5만원에 당첨된 분들은 5만원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5만원 이상부터 세금이 공제됩니다. 5만원 이상 3억원 이하까지는 세금이 22%나 됩니다. 보통 우리가 상품이나 경품으로 받을 때 내는 세금이 22%이거든요. 똑같습니다.

3억원 이상부터는 33%의 세금을 공제해야 합니다. 그러면 10억의 당첨금을 받게 된다면 세금이 3억3천만원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세금이 누적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10억원 가운데 5만원은 세금이 없습니다. 그리고 5만원 이상부터 3억원까지 22%를 제하고 나머지 액수에서 33%를 공제하는 겁니다. 많이 복잡하죠? 그래서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또에 당첨된 금액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세금 공제액도 천차만별입니다.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에 실제 당첨된 금액을 입력하시면 실제로 받게될 실수령액을 알 수 있습니다.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에서 당첨금액을 입력하시고 실수령액계산을 누르시면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