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컴오피스 한쇼 무료설치 다운로드하기



학교에서 발표를 하거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파워포인트입니다. 저 역시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해 봤는데요. 최근에는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리젠테이션 기능을 갖춘 한쇼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쇼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프레젠테이션 툴로서 한컴오피스 가운데 하나입니다. 웹 동영상 삽입 및 미디어 컨트롤을 사용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파일도 한쇼에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서로 호환이 되거든요. 한글을 사용하신다면 한쇼와 함께 사용하시면 더욱 편할 듯싶습니다. 한쇼 다운로드는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중간 부분에 다울로드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센터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한컴오피스 2018 뷰어 일반용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요. 30일동안 이용할 수있는 체험판을 설치하셔서 이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실제로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530MB정도 됩니다. 윈도우 7 이상만 되면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한컴오피스 뷰어가 설치됩니다. 다음을 누르시고 진행해 주세요.


다음으로 파일 연결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전부 다 클릭해주시는게 좋구요. 그리고 나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설치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어디까지나 뷰어라는 점 이해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데 약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뷰어가 마음에 안드신다면 체험판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한쇼를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거의 파워포인트랑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한컴오피스 한쇼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