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MS 요금표를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EMS는 우체국 국제택배로 편지나 서류, 물품 등을 해외로 배송해주는 국제특급우편 서비스입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가족이나 친지, 지인 등에게 우편이나 짐을 보낼 때 사용하는데요.


EMS 요금표를 알면 좀 더 효율적으로 짐을 보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무게에 따라 요금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리 요금표를 확인하시고 무게에 맞춰서 짐을 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MS 요금표를 확인하시기 전에 먼저 EMS 우편을 통한 국제우편이 어떻게 전해지는지를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조하시면 될것 같구요.


국제우편의 경우, EMS와 EMS 프리미엄이 있는데요. EMS 프리미엄의 경우, 보낼 수 있는 나라가 더 많고, 무게도 더 많이 보낼 수 있지만 비용이 매우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EMS에 대해서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EMS 요금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텐데요.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국제특급(EMS)메뉴를 누르신 후, 국가별 요금안내에서 배달소요일/요금조회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간편하게 요금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EMS 서비스의 서류로 선택하고, 도착지는 일본, 무게는 0.75KG으로 해봤습니다. 요금이 23,000원 나오네요.



EMS 요금 산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나라와 무게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EMS는 서류와 비서류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서류의 경우 2KG까지 서류 우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서류의 경우 EMS 우편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호주부터 베트남은 나라에 따라 요금이 다르며, 1지역,2지역,3지역,4지역의 경우 그 지역에 속한 나라에 따라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1지역부터 4지역에 해당되는 나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앞에서는 서류의 경우 EMS 요금이었구요. 지금부터는 비서류, 즉 물품의 EMS 요금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비서류의 경우 최대 30kg 까지 보낼 수 있으며, 0.25kg에서 0.5kg마다 요금이 달라집니다.

스크롤 압박이 좀 있지만, 모든 EMS 비서류 요금을 알려드리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네시아의 비서류 EMS 요금표입니다.


다음으로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스페인, 대만, 태국의 비서류 EMS 요금표입니다.


마지막으로 태국, 영국, 미국, 베트남과 1지역 국가부터 4지역 국가까지의 비서류 EMS 요금표입니다. 1지역부터 4지역 국가는 앞에서 알려드렸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상으로 국제특급 우편 EMS의 요금표를 아주 낱낱이 알려드렸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아슬아슬하게 무게를 넘겨서 더 많은 요금을 지불하지 마시고, 되도록 집에서 체중계로 측정하면서 포장하셔서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