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에어(JIN AIR) 수화물 규정 상세히 알려드려요



오늘은 진에어를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내와 위탁 수화물 규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진에어와 같은 저가항공의 경우, 수화물 규정에 따라 유료로 이용하는 경우가 가끔 있거든요. 아무래도 저가항공이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진에어는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다음주에 있을 진에어 진마켓을 통해서 프로모션으로 초특가 티켓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가실 분들은 아래를 참조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에어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저가 항공의 수화물 규정이 비슷하기도 하지만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고 탑승수속을 밟으시길 바랍니다.


진에어(JIN AIR) 수화물 규정 상세히 알려드려요


먼저 진에어의 기내수화물 규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에어는 기내에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휴대 수화물이 총 2개까지 가능합니다. 기내용 캐리어 1개와 간단한 서류가방이나 작은 가방, 노트북 가방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기내용 캐리어로 가지고 들어가는 수화물은 삼면의 합이 115cm 이내여야 합니다. 만약 2개의 짐을 갖고 들어갈 경우 두개 짐의 합산 무게가 12kg을 넘으면 안됩니다.


다음으로 진에어의 위탁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탁수화물은 말 그대로 출발하는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항공사에 맡겨 보내는 수화물인데요. 위탁수화물 1개의 크기가 203cm를 초과하면 운송이 거절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게 역시 32kg을 초과하게 되면 분리해서 포장해서 보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은 무료수화물의 기준입니다. 기본적으로 15kg까지이지만, 미주는 2개까지 각각 23kg이하, 호주는 1개만 23kg이하입니다. 초과요금 역시 개수 초과와 무게 초과에 따라 최소 5만원에서 최대 15만원까지 있습니다. 가는 나라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진에어(JIN AIR) 수화물 규정 상세히 알려드려요


스포츠 장비의 경우는 아래와 같은 수화물 규정이 있습니다. 휴양을 떠나시는 분이어도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기는 여행객의 경우 본인이 가져가는 장비를 체크해 주시기바랍니다.


아래는 수화물 포장용 비닐 가격에 대한 안내인데요. 유모차의 경우 비닐로 포장해야만 위탁수화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유모차 외에도 비닐 포장이 필요하다고 하면 아래를 참고하셔서 비닐을 구입하여 포장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기내에 가져갈 수 없는 물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폭발성, 인화성, 유독성 물질은 당연히 안되겠죠. 간혹 라이터를 가져가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라이터는 기내와 위탁 모두 불가합니다.

기내에 반입은 안되지만, 위탁 수화물은 가능한 물품입니다. 전기면도기나 휴대용 면도기 등은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스포츠용품 중에서도 기내반입이 가능한 물품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기내와 위탁 수화물 모두 가능한 물품입니다. 잘 확인하시고 가져가고 싶은 물건인데 가져가지 않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진에어(JIN AIR) 수화물 규정 상세히 알려드려요


그리고 지금 알려드리는 것은 중요한데요. 국제선의 객실 내에 반입이 가능한 액체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모든 액체류 자체가 반입이 금지되었는데요. 물이나 음료, 식품, 화장품 등 액체나 분무, 겔류로 된 물품의 경우 100ml 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갈 경우, 1인당 1리터 투명 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서 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아식이나 의약품의 경우도 필요한 용량에 한해서 반입이 가능합니다.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또 중요한게 있습니다. 해외 여행가실 때 휴대폰 충전용 여분의 배터리를 챙겨가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런 리튬 이온 배터리는 기내로 반입이 가능하지만, 위탁은 불가능합니다. 아래를 잘 참고하셔서 여분의 배터리를 가방에 넣은 채 위탁으로 보내지 마세요. 되돌려 받고 창피를 당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초과 수화물에 대한 요금표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메이져 항공사의 경우, 융통성을 발휘해서 초과되는 수화물의 경우 그냥 넘어가기도 하지만, 저가 항공은 그렇지 않습니다. 다 돈을 받습니다. 이것도 하나의 수익이기 때문이죠. 



진에어(JIN AIR) 수화물 규정 상세히 알려드려요


국내선의 경우 무료 수화물의 용량을 초과할 경우 2000원의 추가 요금을 받습니다. 그 외에 해외는 지역에 따라서 최소 7000원에서 150000원까지 있으며 최대한 유료 요금을 내지 않도록 해야겠죠.

그리고 아래와 같이 지역에 따라 연결 구간 초과 수화물 요금도 정리 되어 있습니다.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진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