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기 간단하게 


이미지 파일의 형식이 JPG,PNG,BMP,GIF 등으로 다양한데요. 이 가운데 우리가 평상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파일의 형식은 JPG일 겁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 대부분 JPG형식의 이미지거든요.



그런데 가끔 인터넷에 이미지 파일을 올리려고 하는데, 파일 업로드가 안되는 이미지 파일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이미지 파일의 형식이 PNG 형식의 파일인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PNG 파일을 지원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PNG 파일은 포터블 네트워크 그래픽스(Portable Network Graphics)의 약자인데요. 비손실 그래픽 파일 포맷의 하나입니다. 고화질로 된 사진의 경우 재편집을 위해서 PNG 파일의 형식으로 저장해 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PNG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앞서 포스팅했던 BMP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해 다시 설명해 드릴께요.

여러분이 변환하길 원하는 이미지 파일의 속성을 먼저 살펴볼까요?


PNG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릅니다. 목록에서 "편집"버튼을 누릅니다.

편집 버튼을 누르면, 그림판으로 이동해서 편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림판으로 이동하셨으면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릅니다.



파일 버튼을 누르면 저장할 수 있는 목록이 나타나는데, 거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마우스를 이동시키면 옆으로 또 다른 목록이 등장합니다. 거기서 JPEG 그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시고, 저장할 이미지의 이름도 입력해 주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위와 같이 JPG로 변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환하신 후에 인터넷 블로그나 게시판에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