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찰청유실물센터 이용하는 방법알려드립니다(분실,습득 신고)



지갑이나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에 어디를 먼저 찾으십니까?

보통 지갑을 분실할 경우 먼저 신용카드 정지부터 하는게 순서인데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 중요한 물품이 있다면 자신이 오늘 어디를 갔다왔는지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기억을 더듬기도 합니다.

아무리 찾아도 없는 경우 자신을 자책하고 낙담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무언가 물건을 잃어버리면 제 자신을 많이 자책하는 편입니다.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더군다나 소중한 물건이라면 꼭 찾아야 할텐데요.

지하철에서 물건을 분실할 경우 지하철 유실물 센터를 찾아가면 됩니다.

공항에도 공항마다 유실물 센터가 있는데요.



얼마 전 한라산 등반을 위해 제주도에 갔을 때, 등산 스틱을 열심히 챙겨 왔는데요.

렌트카에 짐을 싣다가 그만 바닥에 놓고 온 것을 숙소에 와서 알았습니다.

부리나케 달려가서 근처 공항 유실물 센터에 문의했지만, 결과는 없었습니다.

모든 분실물이 유실물센터에 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실낱같은 희망을 찾고 가야하는 곳이 유실물센터이기도 합니다.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우리가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습득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경찰청유실물센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경찰청유실물센터의 시스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실물을 잃어버렸을 경우 경찰청유실물센터를 검색해서 여러분의 분실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찰청유실물센터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분실물을 신고할 수도 있고, 잃어버린 물건 중 특히 자주 잃어버리는 휴대폰을 찾기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분실 휴대폰 찾기"를 클릭하셔서 분실 휴대폰이 접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아보시려면 위에 나온 "분실 휴대폰 찾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습득된 휴대폰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유실물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여러분이 사는 지역 뿐 아니라 전국에서 습득된 휴대폰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외에 다른 물건을 찾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습득물 검색을 통해서 가능하구요. 

이렇게 분실물 신고와 분실물 찾기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가능한데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pc로 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LOST112"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모바일앱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철두철미한 사람이라 해도 실수로 물건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물건을 잃어버려서 속상할수도 있지만, 빨리 물건을 찾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마음 속으로 애태우지만 마시고, 경찰청유실물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발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