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pc 다이렉트 사용방법 3가지 안내


 


대표적인 sns를 소개하면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데요. 보통 sns의 경우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pc버전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pc버전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확장 프로그램 이용하기


윈도우 10 환경에서 Microsoft Store에서 instagram을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스토어를 검색한 후에 인스타그램을 검색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어플을 선택하시고 아래와 같이 나오면 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컴퓨터에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컴퓨터에 설치하시고 실행하신 후 본인 아이디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모바일에서 하던 방식대로 화면 상단 우측에 다이렉트 메시지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주고받은 메시지 내용도 pc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확장 프로그램 이용하기


위의 방법말고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려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크롬 브라우저가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곧바로 인스타그램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추가하시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해당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pc버전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에 본인 계정이 이미 로그인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로그인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하던 방식대로 다이렉트 메시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IGDM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프로그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면 쉽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igdm.me/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러분이 갖고 있는 기기에 맞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맥, 리눅스 모두 가능합니다.


로그인해서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대화방 개설은 PC에서 어렵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통해 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받은 상태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에 약간 불편은 있습니다.


다이렉트 사진 전송 뿐 아니라 차단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PC를 이용해서 카카오톡처럼 인스타그램도 활용할 수 있고, 다이렉트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3가지 방법을 참고하시고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