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과 추적하는 방법 그리고 차단방법


화가 오면 전화 건 상대방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서 누가 전화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받고 싶지 않으면 받지 않기도 하는데요. 유선전화도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지만 드물기는 해도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가 전화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보이스피싱 등 악용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데요. 오늘은 발신번호 표시제한 방법과 추적방법, 차단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장난삼아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도 있지만 악용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장난으로는 하지 말아야 하는데요.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방법 - 안드로이드, 아이폰

신번호 표시제한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휴대폰에 따라 방법이 다른데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걸고자하는 번호 앞에 *23# 을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와 같이 입력을 하시고 전화를 걸면 아래와 같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이렇게 할 수 없는데요.


아이폰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제한 기능이 있어서 전화를 할 때마다 별도의 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설정 앱을 선택하시고, 전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전화 메뉴에 들어가시면 나의 발신번호 표시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세요.



의 발신번호 표시에 들어가시면 녹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을 하고 싶으시면 이것을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유선전화의 경우 지역번호 앞에 169를 입력하시고 전화를 하면 되고, 070 전화의 경우 *69#을 입력하시고 전화를 하시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방법 안내


다음으로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를 추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친구나 지인이 장난삼아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한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정말 알지도 못하는 누군가로부터 전화가 왔다면 추적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경우 발신자전화번호라고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해 보시면 손쉽게 관련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해서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건 상대방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5번을 이용해서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왔을 때 155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방금 걸려온 번호를 확인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데요. 번호 확인 요청을 하시려면 먼저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확인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용료를 내고 155번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에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올 경우 *버튼을 길게 누른 후 통화를 하시고 통화가 끝나면 10초 정도 있다가 155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상대방의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안내

런 것이 번거롭고 아예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고 싶으시면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114로 전화를 하셔서 발신번호 표시제한 거부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유선전화의 경우 수화기를 들고 *69#을 누른 후 수화기를 내리시면 차단이 되는데요. 발신표시서비스에 가입된 전화기에서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