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보육교사 호봉표 확정 보육교사 급여 계산방법 안내


드디어 2019년 보육교사 호봉표가 확정되었습니다. 어린이아들을 돌보는 보육교사의 급여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현직 보육교사 뿐 아니라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어린이집의 경우는 아래의 호봉표와 다르게 급여가 지급되기 때문에 이것보다 높을수도 있고, 낮을수도 있습니다. 민간 어린이집의 문제가 갈수록 커지는데 근무하는 보육교사 분들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보육교사 호봉표가 공지된 곳은 아이사랑 홈페이지인데요. 


http://www.childcare.go.kr/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어린이집 메뉴의 보육교직원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육교직원을 선택하시고 왼쪽의 메뉴 가운데 "내급여알아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본인의 급여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데요. 살펴보면 첨부파일에 2019년 보육시설종사자급여표가 있습니다. 보이시죠? 이걸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요. 편의를 위해 아래에 첨부해 놨습니다.




어린이집 원장의 경우 1호봉은 월 2,036,100원이고, 보육교사 1호봉은 1,856,000원입니다. 조리원은 1호봉이 1,746,000원이구요.

그리고 관심이 가는 부분은 보육교사의 처우개선 수당인데요. 2019년에는 보육교사 처우개선 수당이 인상될 전망입니다. 아래는 2018년의 처우개선 수당인데요. 영아반 담인교사는 22만원, 누리반은 30만원, 농어촌지역은 11만원을 줬습니다.

2019년에는 2만원정도 인상이 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영아반 보육교사는 24만원, 누리과정교사는 32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장애아동 특수교사 처우개선비도 수당이 10만원 인상될 예정입니다. 처우개선비는 매월 7일 쯤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보육교사 개인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보육교사 급여 계산은 위에서 안내해드린 아이사랑 포털을 통해 아래와 같이 계산을 직접할 수 있습니다. 호봉부터 월 급여액, 수당, 공제내용을 입력하시면 정확한 급여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