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안타 증권 티레이더M 설치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비대면계좌, 스마트 계좌개설하기



유안타 증권에서 티레이더 광고 문구입니다. "주식하지마라" ??? 무슨 말인가요? 증권 회사에서 주식을 하지 말라니요? 주식 투자는 어렵습니다. 용어도 복잡하고, 매수, 매도 등도 어렵구요. 그래서 새롭게 시작하려는 분들이 선뜻 나서기가 어려운 것이 주식 투자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유안타 증권에서 추천하는 티레이더는 이런 주식투자 초보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티레이더의 햇빛 안내 차트 신호를 통해서 주식 초보자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었기 때문이죠. 추세상승구간은 햇빛으로 추세하락구간은 안개로 표시하고 안개가 사라지고 햇빛구간에 진입하면 매수해야하는 것도 알려주는 등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접근하도록 해줍니다. 홈트레이딩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 티레이더 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티레이더M"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티레이더M을 통해 계좌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가장 먼저 어플을 설치하셔야겠죠? "유안타증권 스마트 계좌개설"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어플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계좌 유형 선택에서 원하시는 계좌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계좌 개설을 진행하시기 전에 먼저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어플이 설치된 휴대폰이 계좌개설하려는 사람 본인의 것이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도 준비해야 합니다. 스캔해서 업로드해야 거든요. 이것은 나중에 설명드릴께요 ^^

다음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본인 스마트폰으로 하시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공인인증서도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로 하시게 되면 공인인증서를 따로 설치하셔야 하기 때문에 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휴대폰명의 인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필수동의사항에 체크해주시고 본인인증을 하시면 되는데요. 본인 인증을 하신 후에는 계좌개설에 대한 정보 입력을 해야 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 주소 등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서비스 신청 단계입니다. 서비스 신청단계에서 ID를 만들어야 합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ID로 만드셔도 되고 기억할 수 있는 영문 ID를 만드시면 됩니다. 나중을 위해 따로 입력해 두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시 알리미 서비스가 있는데요.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계좌 변동사항과 티레이더 알리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티레이더 알리미 기능은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알리미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네요. 

다음으로 투자자 정보 확인서에 투자권유를 원하는지 여부와 설문 내용 정보제공 동의가 있습니다. 기왕이면 신청하셔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초보니까요.

서비스 신청을 다 하셨으면, 제일 중요한 단계인 실명확인 단계입니다. 실명확인의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신분증과 계좌이체 방법과 신분증과 영상통화 방법이 있는데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가운데 선택하시면 되구요. 아래에 나온 것처럼 촬영하기 버튼을 누른 후 카메라로 신분증을 화면의 사각형 안에 들어오도록 촬영하시면 됩니다. 형광등 같은 빛에 반사가 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계좌이체로 인증을 할 경우,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를 통해 인증하는 것입니다. 계좌로 7원을 입금해 주면서 인증번호가 오는데 그걸 입력하셔서 인증하는 것입니다. 인증번호 3자리를 입력하셔서 인증해 주세요.

두번째 방법은 영상통화인데요.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저녁 늦게 진행하시지 않는다면 영상통화를 통해 인증하셔도 됩니다. 이것은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위와 같이 본인인증을 다 마치셨으면 계좌개설이 거의 완료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래를 위해서 티레이더M 어플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실제 거래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OTP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티레이더 M에 로그인하셔서 ID 등록을 하신 후에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복잡한 것 같으면서도 막상 해보시면 매우 쉽게 계좌 개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약간의 시행착오도 있을 수 있지만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투자로 큰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우량 기업을 먼저 볼 수 있는 시야를 기르는 기회로 삼아 주식 투자를 통해 점진적이면서 꾸준한 수익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