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효능과 부작용 정리



폴리코사놀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혈관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아주 유명한데요. 오늘은 이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껍질이나 녹차등의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혼합물을 말합니다. 보통 사탕수수로 설탕을 만드는데요. 설탕을 만들고 남은 잎이나 줄기, 껍질 찌꺼기에서 추출하는 것이 폴리코사놀입니다. 사탕수수 100톤에서 2.5kg만 추출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귀한 원료입니다.



폴리코사놀은 동맥경화를 방지하기 위한 영양보충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효능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폴리코사놀은 전반적으로 우리 몸의 혈관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혈관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효과는 우리 몸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일으키는 '소리없는 살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잘 관리해야 하는데요. 평상시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폴리코사놀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혈액 중의 총 콜레스테롤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감소시키고, HDL(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증가시켜준다고 하네요.

LDL이 많아지면 심장질환, 뇌졸증, 심근경색과 같은 각종 심혈관질환을 유발시킵니다. 얼마 전 배드민턴 동메달 리스트였던 정재성 선수가 운명을 달리했는데요. 사인은 심장마비였다고 합니다. 정확한 심장마비의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이러한 심장질환을 유발하는 큰 원인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5~10mg의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HDL수치가 최대 29%까지 상승하고 LDL 수치는 12~26% 낮아진다고 합니다. 꾸준히 폴리코사놀을 복용하시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두번째 효능은 신경계통의 휴유증을 예방해 줍니다. 뇌졸증과 같은 신경계통 질병의 휴유증을 방지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서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폴리코사놀은 혈전을 예방해 줍니다. 우리 몸은 상처가 났을 때 혈액 속의 혈소판과 혈액응고인자가 달라 붙어서 피가 멎게 해줍니다. 건강한 사람은 이런 혈액응고활동이 활발해서 상처가 생겨도 금방 회복될 수 있는데요. 그렇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상지질혈증이나 비만, 대사증후군,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자는 혈액응고활동이 과도하게 일어나서 혈액 흐름을 방해하거나 혈전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폴리코사놀은 이런 과도한 혈액응고작용을 억제시켜주고 혈액 순환이 원활해 지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을 복용한 사람은 복용하지 않은 사람보다 혈소판 응집 억제 효과가 41%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폴리코사놀의 원산지는 어디일까요?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폴리코사놀이 있는데요. 원산지가 제각각입니다. 그런데 식약처에서 생리활성기능 1등급으로 인정받은 원료는 오로지 쿠바산 폴리코사놀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쿠바산 원료를 사용한 제품은 레인보우앤네이처의 "폴리코사놀 10"입니다. 쿠바국립과학연구서에서 개발했고 한국을 포함한 30여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폴리코사놀은 혈전에 효과적인데요. 혈전이 응집 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평상시 항응고제나 항혈전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폴리코사놀의 복욕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폴리코사놀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 떨림, 손발 저림,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의사가 처방하는 약이 아닙니다.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약을 처방해주지는 않기 때문이죠. 어디까지나 콜레스테롤의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