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하는 3가지 방법


혹시 문화누리카드 사용하고 계신가요? 문화누리카드로 놀이동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2018/03/02 - [여러가지 알찬 정보나눔] - 에버랜드 3월 할인 혜택 안내 및 모바일 앱 사용방법 알려드려요


위의 포스팅을 보시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확인해야 실수없이 결재를 할 수 있겠죠? 대충 예상하고 갔다가 잔액이 부족하다고 하면 참 민망하거든요. 종종 영화를 보러갈 때 저는 문화누리카드로 보기도 하는데요. 그러면 조금더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거든요. 대략 계산해서 충분히 될거라고 생각하고 갔더니 잔액이 부족하다고 해서 급하게 충전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전화를 하는거죠. 문화누리카드를 보시면 뒷면에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NH농협카드 콜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입니다.

1. 1644-4000 으로 전화를 하셔서 7번-5번-1번을 순서대로 누르시면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2. 안내에 따라 문화누리카드 번호 16자리를 눌러야 합니다. 카드 번호는 아래와 같이 앞면에 나와 있습니다.

3. 유효기간과 카드 뒷면의 CVC번호 3자리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문화누리 콜센터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1. 1544-3412로 전화를 하시면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로 연결됩니다.

2. 1번을 누르시면 잔액조회가 가능하며 카드번호 16자리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 잔액조회를 하시려면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같은 방법입니다.

문화누리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가 검색되는데요. 저기서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잔액 확인할 수 있게 나옵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름과 생년월일, 카드번호,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세요.

제가 예시로 저의 아버지 것을 해봤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 1만원이 증액되서 7만원의 잔액이 있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았으니까요.

작년에 충전을 한 금액이 1000원이 있어서 총 71000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시기 전에 꼭 잔액 확인을 위와 같이 하신 후에 마음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충전금을 다 소진해도 얼마든지 가상계좌를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7만원을 다 사용했다고 방치하지 마시고, 문화누리카드로 할인혜택이 있는 곳에서 필요할 때마다 충전해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