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일과 폴더에 비밀 번호 걸기, Wise Folder Hider 설치 및 사용방법(설치파일첨부)



컴퓨터에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파일이 있으세요? 중요한 자료일수도 있고, 보안이 중요한 문서일수도 있고, 또는 뭐 이런 저런 거 있잖아요. 부모님이 보면 안되는 거요..

뭐 그런 파일이나 폴더를 숨겨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설치가 가볍고 사용하기 간편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그것은 바로 Wise Folder Hider라고 하는데요. 한글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도 간편합니다.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이 좋습니다. 


wisecleaner 홈페이지 가면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설치파일을 첨부로 해놓겠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하기

WFHSetup.exe <<클릭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좋은 성능의 버전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프로 버전을 사야하는데요. 제가 볼때는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하신 설치파일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다 하시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만들라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한번 더 확인을 해주시고, 마지막 확인을 눌러주세요.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아래쪽에 보면 파일 숨김, 폴더 숨김이 있는데요. 원하는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폴더 숨김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폴더 숨김을 클릭하면, 숨길 폴더를 선택할 수 있도록 창이 생성됩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폴더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폴더가 나오는데요. 저기서 암호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작업 밑에 열기 부분을 눌러주면 밑으로 하위메뉴가 나오는데요. 거기서 암호 설정을 눌러주세요.


폴더에 암호를 설정하는 건데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설정하라는 창이 생성됩니다. 원하는 암호를 입력하시는데요. 까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암호를 모르면 영원히 열 수 없습니다. 꼭 주의하셔야합니다.

암호를 설정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자~ 그러면 폴더가 화면에서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로지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안에서만 보여집니다. Wise Folder Hider free 버전은 아쉽게도 USB 장치의 파일 및 폴더 숨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 표시를 변경해도 보이지가 않으니 꽤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숨김파일이나 폴더의 암호를 해제하고 싶으시면 위에서 열기 버튼의 하위메뉴에서 숨김해제를 눌러서 하셔도 되고, 폴더를 클릭한 후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숨김해제라고 나옵니다.

숨김 해제를 하시려면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해제가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밀번호를 기억 못하면 영원히 해제할 수 없으니 꼭 잊지 마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