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창 2개 만드는 방법, 듀얼모니터에서 사용할때



엑셀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을 없을겁니다. 왜냐구요? 엄청 편하거든요. 수식만 잘 익히면 더 이상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이런 엑셀의 가장 큰 단점은 창이 하나밖에 열리지 않는다는 것.

엑셀 파일을 두 개 이상 불러오면 그냥 아래와 같이 하나의 창에서만 겹쳐서 열릴 뿐 따로 따로 되지가 않습니다.


제가 컴퓨터 작업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데요. 엑셀 작업할 때마다 엑셀이 나뉘지 않아서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러다가 찾아낸 2가지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듀얼모니터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뭐 큰 화면으로 옮겨서 작업하면 더 편할 수 있겠네요. 그냥 엑셀 파일을 두 개 실행한 후에 두개를 한 화면에 넣어서 작업하는 겁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이 방법은 엑셀을 2개 창으로 만들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한 화면에서 두개 파일을 나눠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아마도 대부분 사람들이 이렇게 사용했을 겁니다. 저도 그랬구요.

화면이 크면 그래도 괜찮지만, 여전히 답답하고 불편합니다.


엑셀을 2개 창으로 띄우는 방법은 뭘까요? 알아보니까. 너무나 간단하더군요. 진즉에 알아볼걸.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것은 바로 엑셀 실행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는 겁니다.

Microsoft Office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엑셀 실행파일이 있거든요. 그걸 실행하면 새롭게 창이 하나 생성됩니다. 아니면 윈도우키를 눌러서 Microsoft Office 폴더에 있는 엑셀을 한 번 더 실행해도 되구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창이 두개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면 두개를 각각의 모니터에 하나씩 띄워서 작업할 수 있구요.



듀얼 모니터가 아니라면 화면 전환하는 단축키를 사용해서 왔다갔다 하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화면 전환 단축키 아시죠? Alt + Tap 키요..혹시 모르시나요? 헉~

Alt+ Tap을 누르면 여러분이 띄워놓은 창들이 보입니다. 거기서 Alt 키를 누른채로 Tap키를 눌러서 원하는 창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거 모르셨다면 한 번 해보세요. 너무 편합니다.



매번 창을 새롭게 띄울 때마다 프로그램 파일 폴더 가서 엑셀 실행 파일을 누르는게 귀찮으시다면 아예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해놔도 좋습니다. 이미 바탕화면에 엑셀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면 되구요.


바탕화면에 생성된 엑셀 바로가기를 눌러서 새롭게 창을 여시고 거기서 불어오고 싶은 파일을 불러와서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