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치(Peach)항공 수화물 규정 및 기내서비스(스페이스 시트 옵션) 소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찾는 해외 여행지를 꼽으라면 단연 일본을 들 수 있는데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 국가 중 하나가 바로 일본이라고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을 싫어하는 한국인도 참 많지만, 일본을 여행하는 한국 사람도 참 많다는군요.



일본은 가깝고도 먼 나라이지만, 지리적으로 매우 가깝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규슈, 오사카, 도쿄, 홋카이도 등 지역별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서 여행객들에게 엄청 인기가 있구요.

일본을 여행할 때 국적기도 있지만, 저가항공사인 피치항공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을 있을 겁니다. 저도 해외여행할 때 되도록이면 저가항공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싸니까요. ㅎㅎ


그래서 피치항공을 이용하실 분들에게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피치항공만의 특별한 기내 서비스인 스페이스 시트 옵션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은 크게 기내 수화물과 위탁 수화물로 나뉘는데요. 기내 수화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신변 소지품과 작은 수화물까지 2개가 가능하며, 합산 중량이 10kg까지 입니다. 그리고 기내 반입이 가능한 수화물의 크기는 아래와 같은데요.

3변의 합이 115cm 내외여야 가능합니다. 저가항공이다 보니까 수화물 규정이 좀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리고 기내에 반입이 안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잘 체크하신 후에 기내 반입할 수화물에는 넣지 말아주세요. 검색대에서 다 걸립니다.


다음으로 위탁수화물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탁수화물의 경우 한국에서 일본을 가는 경우에만 알려드릴텐데요. 국제선 요금인 Zone3 와 Zone 4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위탁수화물의 경우 1개당 20kg, 삼면의 합이 203cm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Zone3 의 경우 오사카와 오키나와에 해당되는 요금입니다. 중량 초과 수하물(무게가 20kg 이상~32kg)은 위탁 수하물 요금과 함께, 초과 수하물 요금이 추가 됩니다. 또한, 심플 피치,밸류 피치,프라임 피치 모두 탑승 구간별로 부과됩니다.


오사카와 오키나와, 도쿄 등으로 가시는 분들은 zone4의 요금이 적용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심플 피치로 예약하신 경우, 콜센터나 공항 카운터보다 인터넷으로 수화물을 예약하시는 편이 더 저렴합니다. 다만 중량이 초과될 경우 인터넷 예약은 접수가 안된다는 점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기내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서 비행기에서 기내식을 먹는 것도 해외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인데요. 


저가항공은 기내식이 무료가 아니라, 사먹어야 합니다. 그래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기내식이 어떤지, 가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년 12월 1일부터 새롭게 생긴 겨울 매뉴가 있습니다. 정말 맛있게 보이네요.


기간 한정 메뉴 외에도 간편한 요기를 할 수 있는 타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도 있으니 원하시는 분은 사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피치 항공만의 특별한 기내 서비스인 스페이스 시트 옵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여행의 경우 좁은 기내석에서 장시간 여행하는 것이 여간 불편한게 아닌데요. 비롯 일본이 가깝기는 해도 비행기 내에서 넓게 지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피치 항공의 경우 약간의 비용을 지불한다면 허용 한도 내에서 좌석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런 옵션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커플로 여행가실 경우, 방해받지 않고 편하게 갈 수 있고, 자녀가 있는 분들도 이런 스페이스 시트 옵션이 정말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페이스 시트 옵션이 가능하려면 자신의 좌석 옆 좌석이 빈 좌석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먼저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스페이스 시트 옵션의 예약 가능 시간은 국제선의 경우 출발 예정 시각의 24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43,000원이네요. 결제는 신용카드 또는 피치 포인트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피치 항공 수화물 규정과 기내서비스(식사, 스페이스 시트 옵션)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연휴와 휴가를 맞이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즐겁고 행복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