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알리미 코로나맵 실시간 상황 사이트 안내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우리나라의 확진자가 1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현재 중국의 사망자는 하루 새 64명이 늘어 총 414명이라고 하지만, 사망자 수를 축소했다는 의혹도 일고 있습니다. 일파만파 퍼지고 있는 우한 폐렴의 공포 속에서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코로나맵에 이어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를 개발해서 화제입니다.

해당 사이트 링크 뿐 아니라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맵

 

경희대 학생이 만든 코로나맵은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확진자 경로와 유증상자 경로를 실시간을 파악해서 내가 다니는 동선이 안전한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맵을 보면 확진자들의 이동경로를 점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확진자들의 이동경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확진자 별로 언제 어디를 방문했는지 어디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고 있는지 등의 정보가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http://coronamap.site/

 

코로나 맵 :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확진자별로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확진자 밑 화살표를 클릭해보세요

coronamap.site

 

 

그런데 이것보다 더 잘 되어 있는 코로나맵 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어떻게보면 첫 번째 개발된 코로나맵 사이트보다 진일보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제가 보기엔 가장 보기 편리한 곳이기도 하고 확진자별 이동경로 뿐 아니라 전체 확진자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확진자 현황에서 해당 확진자를 클릭하면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지도 뿐 아니라 아래와 같이 상세한 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소통을 통해 정보 교류도 가능해서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코로나 관련 뉴스도 볼 수 있고 세계 현황과 선별진료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oronamap.co.kr/#

 

코로나맵 :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 지도 및 정보 제공

코로나맵,코로나,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메르스,사스,미국독감,미세먼지

www.coronamap.co.kr

 

코로나 알리미 특징

 

코로나알리미는 자신이 사는 곳이나 자신이 지정한 곳에 확진자가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확진자 방문 기록과 함께 가까운 진료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곳은 아래와 같이 빨간색 역삼각형으로 확진이라고 표시되고 클릭해 보면 장소명과 간략한 설명이 있습니다.

 

https://corona-nearby.com/

 

코로나 알리미

내 위치 허용 후, 내 근처 확진자 방문지역과 진료소 확인! 내 목적지 근처로 확인! 사이드 메뉴에서 확진자수 현황 확인!

corona-nearby.com

 

코로나 실시간 상황 안내

 

아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전 세계의 감염자 수와 사망자, 완치자, 치사율, 발생국 정보와 대한민국의 상황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확진자 동선도 확진자 별로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uhanvirus.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wuhanvirus.kr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