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뼈 골절에 좋은 음식 베스트 7



날씨가 쌀쌀해지고, 추운 겨울이 되면 골절 사고가 종종 발생합니다.

나이가 많은 어르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미끄러운 빙판길에서 넘어지기 일쑤인데요.

얼마전에 아는 분이 비가 내려서 살짝 살얼은 길에서 미끄러져서 무릎을 다치셨습니다.

그래서 뼈에 좋은 음식이 뭔지 알아보다가 여러분에게도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뼈에 좋은 음식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음식부터 한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골



사골은 소나 돼지의 뼈를 오랜 시간 끓여서 만든 국물인데요.

흔히 뼈가 부러지거나 할 때 병원에서 퇴원하고 나서 사골국을 잘 먹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사골국물은 뼈에도 좋을 뿐 아니라 요즘같이 회식이 많아서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속을 풀어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우유



대표적인 칼슘이 들어간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우유.

뼈가 튼튼해지라고 어려서부터 많이 마시기도 합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성장에 도움을 주고, 부서진 뼈를 재생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성장기 어린이는 우유를 많이 마시면 뼈 성장에 도움이 될 겁니다.



멸치



멸치는 말할것도 없이 칼슘의 보고라고 하죠.

칼슘 덩어리입니다. 칼슘 뿐만 아니라 오메가3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어르신분들이 기억력을 높여주고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요즘같은 겨울에 낙상 사고가 자주 발생하니 어르신들이 멸치와 같은 건강식품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홍화씨



홍화씨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이 많이 계실겁니다.

홍화씨도 뼈 골절에 좋다고 하는데요.

홍화씨에는 리놀레산이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혈관 건강이 안좋은 분들이 많이 드시는데, 이 홍화씨에 칼슘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홍화씨 가루를 차로 끓여 마시면 골절된 뼈가 회복되는데 도움을 주고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각




녹각은 우리가 잘 아는 녹용(사슴뿔)에 통하는 피가 석화된 것을 말하는데요.

석화된 사슴뿔에는 칼슘과 칼륨이 많다고 합니다.

사슴뿔이 석화되는 것은 바로 사슴뿔에 칼슘과 칼륨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석화된 사슴뿔인 녹각은 뼈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홍삼



홍삼은 뼈골절 뿐 아니라 원기회복, 식욕증진, 면역력 증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홍삼은 따뜻한 기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몸에 온기를 돌게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부모님이나 갱년기에 접어든 분들이 홍삼을 섭취하시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수리(쇠무릎) 뿌리


우수리는 우수리라는 식물 줄기에 있는 마디가 소의 무릎과 비슷하다고 해서 쇠무릎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우수리는 대표적인 뿌리약초인데요. 칼슘과 칼륨, 사포닌 등 많은 영양분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관절과 뼈 건강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뼈 골절에 좋은 음식 베스트 7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뼈 골절이 되기 전에 예방 차원에서 미리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