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지급대상 지급액 신청방법 소개

오늘부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사전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5월 1일부터 정기신청이 시작되지만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사전신청 제도가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대상인지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시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언제 장려금이 나오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매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올해까지만 5월 신청이고 내년부터는 신청일이 변경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올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사전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갔더니 이렇게 공지가 되어 있습니다. 4월 25일부터 30일까지이며 예약신청을 하면 별도로 5월에 장려금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청 안내문이나 안내문자를 받아도 무시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12시까지입니다. 그리고 5월 한달 동안 신청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되는데요.

괜히 기한을 놓치면 6월부터 신청할 경우 10% 감액이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한 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참고하세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자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부터 장려금 수혜 대상자가 많이 완화되었는데요. 단독가구 가운데 30세 미만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액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가구별 급여액에 따라 차등지급이 되는데요.

산정표를 확인하시면 더욱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산정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digitalfreelife.com/192

 

근로장려금 산정표 2019년 최신정보 안내 자녀장려금 산정표 포함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산정표 안내 - 지급액 정리 다가오는 5월은 가정에서 가장 지출이 많은 달입니다. 그래도 위로가 되는 것은 5월에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신청하면 9월에..

digitalfreelife.com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ARS, 직접 방문인데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인터넷입니다. 인터넷도 PC와 모바일로 나뉘는데요.

먼저 PC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셨으면 하단에 장려금 사전예액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제출 메뉴로 들어가서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신청을 누르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신청 기간에 사전예약을 하시면 나중에 편리합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시면 근로,자녀장려금 미리보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에 얼마 정도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PC말고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조회와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국세청 홈택스"어플을 검색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근로 자녀장려금사전예약신청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올해부터 근로장려금이 2번 받을 수 있는데요.

올해까지만 5월 신청이 있고, 내년부터는 2월 신청, 8월 신청으로 변경됩니다.

올해는 5월 신청, 8월신청입니다.

8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근로장려금을 또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상반기 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이며 지급일은 2019년 12월 중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사전신청과 5월에 신청하는 근로장려금은 9월 중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