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타미가서방정 복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안내

 

소변을 오래 참으면 방광염이 오기 쉽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면서 방광의 기능이 떨어져 본인도 모르게 소변이 나오는 요실금 현상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이 잦아지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의 처방을 받고 약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방광염이나 요실금 등에 효과적인 베타미가서방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베타미가서방정에 대하여

베타미가 서방정은 빈뇨 등 과민성 방광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8번 이상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려운 느낌을 받거나 자주 화장실을 드나든다면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심지어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는 증상이 있다면 베타미가 서방정을 복용해야 합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구매방법 용량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은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약입니다. 한국아스텔라스제약에서 수입 중이 의약품이며 용량에 따라 25mg과 50mg으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서방정이라는 뜻이 무엇인지 아세요? 서방정은 약효가 서서히 오래 지속되도록 만들어진 정제를 의미합니다.

베타미가서방정 효능 효과

베타미가서방정의 주성분은 미라베그론입니다. 미라베그론 성분은 과민성 방광의 증상을 치료하는 약물이며, 방광 배뇨근을 이완시켜서 빈뇨, 요절발, 절박성 요실금을 치료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베타미가 서방정의 특징은 다른 과민성 방광 치료제에 비해 변비나 입마름 등의 부작용이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기존 과민성 방광 치료에 사용되던 항무스카린제 등의 기존 약제들과 달리 새로운 기전의 과민성방광 치료 약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베타미가서방정 복용방법 부작용

배타미가서방정은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합니다. 서서히 약효가 나타내도록 특수하게 만든 약이기 때문에 절대로 약을 자르거나 갈지 말고 있는 그대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기능이나 신장기능이 저하된 경우에는 감량할 필요가 있으니 의사 또는 약사와 미리 상의하시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복용 후 배뇨곤란이나 배뇨 후의 잔뇨가 있는 경우 의사에게 알리시기 바라며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는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배타미가서방정은 교감신경을 자극하다보니 부교감신경의 양향을 받는 부분이 상대적으로 기능을 못하게 되어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두근거림, 질감염, 소화불량, 위염, 두드러기, 발진, 간수치 증가 등이 있으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압상승, 구강건조, 요로감염, 맥박수 증가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1정을 취침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을 먹어도 혈압이 180이상이 되시는 분은 복용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