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카 가격비교 대여료 정보 총정리

 

최근 방송되는 캠핑클럽에 나오는 캠핑카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캠핑클럽에서 핑클 멤버가 타고 다니는 캠핑카는 현대에서 나온 쏠라티라고 합니다. 해당 캠핑카 가격 뿐 아니라 국내에서 출시한 캠핑카 정보와 가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캠핑카 대여 정보도 있습니다.

캠핑 열풍이 불면서 국내 캠핑 인구가 갈수록 늘고 있다고 합니다. 2016년 기준으로 500만명이 넘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인데요. 캠핑 인구가 늘면서 텐트, 조리기구 등 캠핑용품 뿐 아니라 캠핑카를 구입하는 사람도 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방송에서 나오는 캠핑카를 보면 정말 캠핑카를 사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인데요.

캠핑카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모터 캐러밴과 트레일러 캐러밴으로 나뉘는데요. 모터 캐러밴은 모터홈으로 불리며 주행과 캠핑 기능을 모두 갖춰 스스로 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숙박과 취사, 샤워 장비를 갖춰서 편리한데요.

쉽게 말해 자동차와 미니 펜션이 함께 구성된 일체형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캠핑클럽에 나오는 차량이 바로 모터 캐러밴이며  미니밴 등 승합차를 개조한 차량입니다. 

모터 캐러밴은 욕실은 물론이고 가스레인지, 냉장고 등 생활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4인 가족이 하룻밤 머물기에 좋습니다. 핑클의 4 멤버가 이용하기에 좋긴하지만 성인 4명보다는 성인2명 아이2명이 딱 좋죠.

트레일러 캐러밴은 견인차량 뒤에 붙여 끌고 다니는 이동식 주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모터 캐러밴보다 공간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화장실과 샤워시설, 침대 등 각종 가구까지 구비되어 있는데요.

단점은 부피가 크다는 것입니다. 자동차와 연결해서 끌고 다니다 보니 주행 시 유의해야 하고 주차할 때도 기본 자동차와 캐러밴 등 2개의 주차 공간이 필요합니다.

캐러밴 중량이 750kg이하면 일반 운전면허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750kg이상이면 소형 견인차 면허도 따야 합니다.

캠핑카 가격이 궁금하실텐데요. 어떤 차량을 개조하느냐, 어떤 장비를 넣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보통 수입 모터 캐러밴은 1억원이 넘으며 전문업체가 국산차량인 스타렉스나 카니발을 개조해 판매하는 캠핑카는 5000만원대 안팎입니다.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 캠핑카를 소개할 수는 없으며 완성차 업체가 내놓은 대표적인 캠핑카는 현대차의 쏠라티와 더 뉴 그랜드 스타랙스 캠핑카를 들 수 있습니다.

캠핑클럽의 핑클이 타고 다니는 쏠라티 캠핑카의 가격은 1억 990만원입니다.

이보다 더 저렴한 것은 여름철 오토 캠핑족을 겨냥해 내놓은 더 뉴 그랜드 스타락스 캠핑카인데요. 5100만원입니다.

수천만원을 주고 캠핑카를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중고 캠핑카를 매입하거나 필요할 때 대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고 캠핑카의 시세는 보통 1년 차에는 15~20%, 2~3년 차에는 20~30%, 4~5년 차에는 30~40% 감가된 가격에 거래되는데요. 6년 이상된 캠핑카는 50%이상 감가된 가격으로 거래된다고 하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렌트의 경우 하루 일정 금액의 비용을 주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업체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말하기 어렵지만, 스타렉스 기반 캠핑카의 경우 보통 1시간에 1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36시간 기준으로 평일은 36만원, 주말은 50만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렌트 기간이 길어질수록 하루당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검색을 해보시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