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이 되고, 이제 새해가 시작되면 다들 새로운 다짐을 하게 됩니다.

금연을 한다던지, 다이어트를 한다던지 말이죠.


새해에는 운전면허증을 따서 내 차를 타고 다니겠다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당장 차를 살 돈이 없더라도 면허증은 빨리 따 놓으면 좋죠. 언제 써먹을지 모르니까요.

특히 남자들은 군대가서 면허증을 요긴하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요즘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대학에 가기 전에 면허증을 따기도 합니다.

방학을 틈타 면허증을 보는 사람들도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필기시험 접수 방법을 알려드리고, 필기시험 문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공유하려고 합니다 ^^


지난 2011년도에 간소화가 진행되었던 운전면허 시험이다시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2011년 간소화 때는 시험이 너무 쉬워서 초보운전자들이 급증하여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가 급증했다는 분석도 나왔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 다시 시험의 난이도를 높이게 되는 것인데요.

필기시험의 경우 전체 문제의 수가 700건에서 1000건으로 300문제 가량 늘어났습니다. 

또한 기능시험은 기존 50m에서 300m로 대폭 늘어났고, 경사로 정차 후 출발과 T자형 주차코스가 다시 생기는 등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을 하는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전문학원에 등록을해서 취득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도로교통공단에 직접 신청을해 취득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인 학원에서 취득하는 방법은 학원에서 전부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편리한 반면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그에 비해 두번째 방법은 조금 수고스럽지만 학원보다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필기는 직접 보고 실기와 도로주행만 학원에서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선 도로교통공단에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을 알아야 할텐데요 

아래 내용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쉽습니다.


먼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예약 접수를 클릭하시면 접수하기 전에 필요한 개인정보 동의가 있는데 전체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실명 인증을 하신 후




필기시험을 보려면 먼저 시청각 교육을 1시간 동안 받아야 하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시청각 교육은 교육 시작 30분 전에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은 꼭 실물 신분증이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를 하려면 사진을 등록해야 합니다.

사진의 크기는 3.5x4.5 크기이며, 흰색 배경에 6개월 이내의 귀가 노출되고 정면을 바라본 사진이어야 합니다. 포샵 처리하면 안되구요.

사진을 등록하고 필기시험을 결제하시면 접수가 완료~

수수료는 1종,2종 보통은 7,500원, 원동기 5,000원, 2종 소형은 7,500원입니다.


이렇게 얼마든지 온라인을 통해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접수를 하셨으면 시험 공부를 해야겠죠.



다들 이런 문제집 서점에서 많이 보셨죠? 혹시 시험공부한다고 문제집을 구입하셨습니까?


예전에는 저렇게 책을 사서 열심히 줄긋고 외워가며 문제집을 풀었는데요.

이제 더이상 안그러셔도 됩니다. 무료로 문제집을 배포하고 있으니 아까운 돈을 허비하지 마세요.

그래도 프린트한 문제집보다는 저렇게 문제집처럼 된 걸로 풀어야 공부한 거 같다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요.


아무튼 온라인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제공 해주는 문제은행에서 시험문제들이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따로 문제집을 구입한다던지 하는 일은 필요 없습니다. 

무료로 다운받아 풀어보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돈을 들일 필요가 없는 겁니다. 

1종 보통, 2종 보통의 문제는 700문제이고 2종 소형/원동기 시험은 300문제 입니다.


문제집을 다운로드하시려면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 상단에 운전면허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밑으로 학과시험 문제라는 배너가 나오죠.

그걸 클릭해 보세요.


한국어로 된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대한 파일들이 나옵니다.

자신이 응시하려는 종별을 골라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되도록 다운로드해서 출력하여 풀어보시는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