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택시 부르는 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알려드려요.



회식을 하시거나 밤 늦게 귀가할 때, 또는 급한 용무가 있을 때 택시는 정말 편리한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무작정 기다린다고 택시가 잘 잡히지 않거든요. 꼭 필요할 때는 더 잘 안잡히는 택시!!!



택시를 자주 이용하지 않더라도 여성분들의 경우 늦은 밤 혼자서 귀가할 경우 필요할텐데요. 밤 늦게 귀가하는 경우 전철이나 버스가 운행을 않할수도 있구요. 이럴 때 콜택시를 불러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귀가하는 것이 낫습니다. 물론 비용은 더 들겠지만요. 

비용을 더 지불하고라도 안전하게 귀가하는 것이 백번 천번 낫죠..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간단하게 콜택시를 부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휴대폰으로 114에 전화해서 콜택시를 문의하는 건데요.

정말 간단합니다.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걸어주세요. 서울은 02, 강원도는 033, 경기도는 031, 인천의 경우 032입니다.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상담원분께 여러분이 있는 지역의 콜택시 번호를 문의하셔서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콜택시에 연결되면 여러분이 있는 장소를 되도록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문자로 어떤 택시가 오는지 옵니다.

그리고 택시를 탑승한 후 내리실 때 콜택시 비용 1000원을 추가로 더 계산하면 됩니다. 콜택시 비용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114로 전화해서 콜택시 부르는 것이 약간 꺼림칙하신 분들은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휴대폰 어플로 카카오택시를 부를 수 있는데요. 이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의 어플을 설치하신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대부분 카카오톡 쓰시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실 때 개인 정보 동의를 체크해 주셔야 하구요. 밑에 동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시면 현재 위치가 자동을 입력됩니다. 만약 실제 위치와 다르다면 정확한 주소를 지도 검색을 통해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종도 원하는 것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중형, 대형, 모범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고, 종류에 따라 가격도 상이합니다. 기본은 중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하시고 도착을 설정하신 후에 T 호출하기를 눌러주시면 여러분이 입력한 콜이 주변에 있는 택시 기사님에게 전달이 됩니다.


여러분이 보낸 콜에 응답한 기사님이 계시면 배차 알림이 카톡으로 옵니다. 그리고 도착 예정 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하구요. 배차 알림과 함께 기사님의 사진, 차량 번호, 차종, 그리고 거리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몇 시쯤 나가서 타면 될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의 가장 큰 장점은 콜비나 이용료가 따로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냥 택시요금만 내시면 되죠. 뿐만 아니라 일반 택시를 잡을 때처럼 마냥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콜택시니까요. 도착 예정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심 메시지 기능도 있어서 도착할 때까지 안전하게 갈 수 있습니다. 탑승지역, 목적지, 출발시간, 차종과 차량번호, 예상 소요시간 까지 알 수 있고,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알릴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하구요. 특히 여러분의 연락처는 안심번호로 되어 있어서 택시기사님에게 노출되지 않기도 하구요. 여러모로 편리한 카카오택시입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