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웨이브 WAVVE 이용방법 총정리

 

전 세계적으로 OTT플랫폼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TV, 디즈니+ 등이 론칭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왓챠플레이가 있는데요. 이런 위기감 때문인지 POOQ 옥수수 등이 통합되면서 WAVVE라는 서비스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워진 웨이브를 소개하고 이용방법과 함께 3개월동안 100원이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TV 본방사수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이 재방송이나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하는데요.

시청자들의 반응을 살핀 후 드라마나 예능을 보기도 합니다. 게다가 너무나 많은 방송사에서 동시간대에 많은 것들이 방영되다 보니 한 번에 시청이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긴다면 OTT 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입니다. 저는 NETFLIX를 정기결제해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국내 방송사의 드라마 예능 등을 위해서 WAVVE 역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웨이브 WAVVE 서비스 이용방법과 이용요금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웨이브는 지상파를 포함해 LIVE채널과 방송 VOD 해외시리즈와 영화를 이용할 수 있는 OTT서비스입니다. 22만 편의 VOD를 통해 해외 드라마부터 신작 영화까지 모두 만날 수 있고 스마트폰, TV, PC, 크롬 캐스트 등 모든 기기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 방송 시작 5분 만에 다시 볼 수 있는 Quick VOD 를 통해 자신에게 맞춰서 빠르게 다시 보기도 가능합니다.

최상위 화질로 최대 4회선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까지 있는데요.

이용방법은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WAVVE를 검색하시고 로그인을 통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WAVVE의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회원가입만 해도 실시간 TV 서비스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화질이 SD급이기 때문에 고화질 영상을 원하신다면 월정액 요금을 지불해야 가능합니다.

현재 웨이브에서는 첫 구매 이벤트로 3개월 간 4,000원에 Basic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본 이용권 가격은 7,900원이며 회선과 화질에 따라 10,900원, 13,900원까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월 9,500원에서 14,500원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요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추천하는 요금제는 13,900원인데요. 4회선을 이용할 경우 구매한 회선만큼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지인이나 가족끼리 4회선을 이용한다면 Basic 요금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개월동안 100원에 웨이브를 이용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이벤트는 SKT 이용자에만 해당이 됩니다. 사실 POOQ 이용을 할 때 신규 이용자가 가입할 경우 3개월 100원 이벤트를 계속 해왔는데요. POOQ이 없어지고 WAVVE가 나오면서 해당 이벤트가 없어진 줄 알고 계실테지만 12월 31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SKT 이용자이면서 WAVVE를 3개월동안 100원에 이용하시려면 WAVVE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고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T WORLD 어플도 필요합니다. T 멤버쉽 어플이 아닌 T WORLD 어플입니다.

어플 접속 후 첫 화면 왼쪽 상단 목록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부가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간 정도에 보시면 전체 부가서비스가 보입니다.

WAVVE 앤 데이터 플러스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시면 12,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wavve 앤 데이터와 wavve 앤 데이터 플러스 둘 중 하나만 선택해도 1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니 되도록 wavve 앤 데이터 플러스를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드린다면 3개월 무료이용의 혜택은 끝나는 시점이 그 달의 마지막날입니다. 가입한 날로부터 3개월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일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 마지막달까지이기 때문에 11월 1일과 12월 1일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