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당호 출렁다리 가는 방법 주소 주차장 안내 국내최장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가 드디어 개통했습니다. 요즘엔 지자체마다 출렁다리를 만드는 것이 유행인데요. 지역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출렁다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충남 예산 예당호에 세워진 예당호 출렁다리 가는 방법과 주차장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현재 있는 전국의 출렁다리 가운데 가장 긴 출렁다리라고 합니다. 총 사업비 105억원을 들여 2018년에 완공되었는데요. 높이 64m의 주탑에 길이 402m 폭 5m로 건설되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성인 3천150명이 동시에 통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초속 35m의 강풍과 규모 7의 강진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지어졌다고 합니다. 내진 1등급이니 안심하고 건너실 수 있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충남 예산에 위치한 예당호수에 위치해 있습니다.

출렁다리에는 데크와 LED 조명을 설치해서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출렁다리와 이어지는 산책길을 총연장 5.4KM로 조성했다고 합니다.

밤에 가보시면 더욱 아름다운 출렁다리를 보실 수 있겠네요.

먼저 드론 촬영으로 본 예당호 출렁다리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를 이용하시는데 주차장 정보가 필요할텐데요. 주차장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현재 출렁다리 주변에는 1주차장(관광지 관리사무소 앞) 34면, 2주차장(예당호 휴게소) 53면, 3주차장(A야영장)58면, 4주차장(관광지 관리사무소 옆) 46면으로 191면의 주차시설이 있습니다.

문제는 2주차장의 경우 출렁다리와 600m나 떨어져 있어서 출렁다리 방문객을 위한 주차장이라고 볼 수 없다고 합니다. 

1주차장과 4주차장이 주로 이용 가능한 주차장이며 3주차장의 경우 오토캠핑장 이용객을 위한 주차장이라 이용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임시주차장을 160면 정도 출렁다리 인접 지역에 마련하느라 개통이 늦어진 것 같습니다.

기존 주차장 이용이 어렵다면 임시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