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파인 모바일 접속 및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안내



운전을 하다보면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등으로 카메라에 찍힌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일주일에서 15일 이내에 자동차가 등록된 주소지로 과태료 고지서가 오는데요. 언제 찍혔는지 확인해보면 대충 짐작은 갑니다. 그런데 애매한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접속방법과 과태료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는 자동차 벌금을 납부하거나 벌점 조회, 과태료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모바일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다가 단속카메라에 찍혔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매하게 찍힌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할 때 곧바로 확인을 하고 싶은데요. 모바일의 경우, none supported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본인인증 과정에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ActiveX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pc를 이용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모바일을 이용해서 과태료 조회나 단속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PC를 이용해서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상단의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납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미납내역 조회를 선택하시고 좌측에 있는 메뉴바에서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번 안내 보기를 선택해서 최근 무인단속에 대한 단속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확인을 선택하시면 위반일시와 위반장소를 확인할 수 있고, 무인단속내용을 과태료가 아닌 범칙금으로 요청해서 10%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단속장비 등으로 교통법규위반 단속이 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속도위반 범위에 따라서 4만원붜 14만원까지 부과되기 때문에 항상 속도위반에 주의해서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