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태원 클라쓰 공감 명대사 소개

 

JTBC에서 방영 중인 '이태원 클라쓰'는 동명의 웹툰 소설을 바탕으로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웹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이 작품은 요식업계 대기업 회장과 그의 아들로 인해 아버지의 죽음을 겪은 주인공 박새로이가 이태원에 가게를 차리면서 벌어지는 도전기를 그렸습니다.

웹툰 내용 가운데 공감 명대사 BEST 5 를 소개합니다.

 

이태원 클라쓰의 매력을 꼽자면 우직하면서도 저돌적인 주인공 박새로이와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조이서 등 입체적인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내용 전개를 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구마를 먹은 것 같은 답답함이 아니라 매 번 통쾌한 '사이다'같은 발언들이 나오면서 독자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웹툰 속 등장인물의 대사에 불과하지만 마치 오늘을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주는 '현실 조언'같은 느낌을 주는 대사도 많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촌철살인 같은 대사로 독자들에게 시원함을 안겨준 이태원 클라쓰의 명대사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1. 마음먹었으면 그 마음에 충실해, 네 잘못 아냐

 

 

아버지를 죽인 동창생을 폭행한 혐의로 감옥에 갇힌 박새로이는 짝사랑하고 믿었던 친구 오수아의 불리한 증언으로 더욱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새로이를 어려움에 빠뜨리고 괴로워하는 친구 수아를 행해 새로이는 '원망'대신 '네 잘못 아냐'라고 말하는데요.

 

 

새로이의 우직한 성격을 보여주는 명장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결심하고 나아가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기도 했습니다.

 

 

2. 내 가치를 네가 정하지마, 내 인생 이제 시작이고, 원하는 거 다 이루면서 살거야

 

교도소에서 처음 만난 새로이와 직원 승권!

처음 만났을 때 전과자라며 자신은 물론이고 새로이 마저 우습게 알던 승권의 말에 새로이는 '내 가치를 네가 정하지 마'라고 말합니다.

 

무언가를 시작하기 망설이는 청춘들에게 정말 힘을 주는 대사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이는 자신의 말대로 교도소를 출소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나가기 시작합니다.

 

3. 네가 너인 것에 다른 사람을 납득 시킬 필요는 없어

 

방송 요리 경연에 출연하게 된 새로이와 꿀밤의 요리사 마현이.

 

사실 현이는 자신이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알리지 않고 방송에 출연했다가 상대방의 폭로에 의해 의도치 않게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게 되는데요.

 

그 이후 자신을 향해 쏟아지는 차가운 시선에 상처를 받지만 새로이는 현이를 향해 말합니다.

"네가 너인 것에 다른 사람을 납득 시킬 필요 없다"고.

 

이 말은 정말 어떤 위로의 말보다 더 위로가 되는 말로 현이는 용기를 얻게 됩니다.

 

4. 제 삶의 주체가 저인게 당연한, 소신신에 대가가 없는 그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소신을 지켰다가 세상의 부당함과 부조리를 많이 겪었던 박새로이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이야기하는 장면입니다.

복수도 그의 목표 가운데 하나이지만 자기 자신이 삶의 주체가 되고 싶은 열망이 컸기에 꿀밤을 열심히 키워 나갑니다.

 

5. 목표가 확고한 사람의 성장은 무서운 법이야

 

박새로이의 숙적 장대희 회장은 박새로이를 만만하게 보지 않습니다.

그의 가게 꿀밤이 작은 가게임에도 말이죠.

왜냐하면 박새로이의 뚜렷한 목표를 너무나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목표가 확고한 사람의 성장은 무섭다는 말은 꿈을 가진 청춘들에게 용기를 더했습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가 드라마로 방영되니 더욱 반갑습니다.

JTBC에서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10시 50분에 방송됩니다.

 

해당 방송 시청은 JTBC 온에어를 이용하시면 모바일에서도 실시간 시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bit.ly/ITAEWON_CLASS_JTBC

 

이태원 클라쓰 재방송 다시보기 JTBC 인물관계도 몇부작 박서준 김다미 웹툰 원작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스 시청 안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동명의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리는 코믹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new.digitalfreelife.com

 

또한 재방송과 다시보기로도 시청하실 수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티비 다시보기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이태원 클라쓰 시청하기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