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엔 인터넷이 발달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경우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택배회사도 무지 많더군요.


그 가운데 자주 이용하는 택배회사는 대한통운이나 우체국, 한진택배, 등등 일겁니다.




그런데 택배로 상품을 받아보고, 문제가 있거나 마음에 안들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네오플램 6종 냄비 세트를 샀거든요.


어머니가 필요하다고 해서 얼른 11번가에서 주문을 했죠.



그런데 이럴수가! 


자세히 보니까 겉면에 코팅된 부분이 무언가에 까여서 패여 있더군요.


물론 오래 사용하다보면 생길 수 있는 상처이지만, 새로 산 물건이 그러니까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반품 접수 했습니다.


이렇게 상품을 택배로 받을 경우, 반품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한진택배 반품 예약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화를 통해서도 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하면 더욱 간편합니다.


먼저 반품 예약을 하시려면 한진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택배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에 나온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한진택배 홈페이지에 접속이 됩니다.

아래로 좀 내려가 보시면, 아래 사진에 나오듯이 택배 예약 탭이 보입니다.

거기를 클릭하신 후 반품택배를 클릭해 주세요~



반품택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반품택배를 예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받은 택배 물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운송장 번호와 택배에 나온 수하인명을 입력하는 겁니다.

그리고 조회를 하신후,


보내는 분의 정보와 받는 분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달 상품의 정보를 입력하시는데, 

반품택배이기에 택배 직원이 방문을 해서 가져갑니다.

원하는 희망일을 선택해주시고, 

택배비의 경우 업체와 협의가 되셨는지에 따라 선불인지 후불인지 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품의 가격과 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마지막 단계입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동의를 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반품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지금까지 한진택배 반품예약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