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재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저녁 7시 10분부터 100분동안 코로나 위기 극복 관련 방역과 민생경제를 주제로 국민과의 대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제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국민과의 대국민 소통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동안 많은 정책에 대한 이야기와 송곳 질문들을 받고 답을 하는데 과연 어떤 질문이 쏟아지고 또 어떤 대답을 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아마도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질문을 하고 싶은 분들도 많을텐데요. 자세한 질문 방법 뿐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과의 일상으로 생중계 시청 안내드리니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 링크

 

https://bit.ly/KBS_ONAIR_live

 

kbs 온에어 실시간 시청 방법(로그인 없이)

kbs 온에어 실시간 KBS 온에어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지상파 방송 가운데 KBS는 공영방송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KBS는 KBS1과 KBS2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스포츠 등을 방영

onair.xn--9r2b17bgzd184a.kr

 

https://program.kbs.co.kr/1tv/culture/talk_with_people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질문하고 대통령의 대답을 들어보는 프로그...

program.kbs.co.kr

 

문 대통령이 생방송에 나와 국민들로부터 직접 질의를 받고 응답하는 것은 지난 2019년 11월 19일 ‘국민과의 대화’ 이후 2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어떠한 해결책을 제시를 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질문하고 대통령의 대답을 들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방송은 kbs 1tv 온에어 를 통해서 시청할수 있는데요. 또한 KBS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니 아래를 통해 질문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에게 질문하기

▼▼▼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직접 질문하고 대통령의 대답을 들어보는 프로그...

program.kbs.co.kr

 

이번 행사는 우선 KBS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kbs가 여론조사 기관을 통해 연령,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해 선정한 국민 300여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를 합니다. 이 가운데 200여명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국민으로 구성해 현장에서 참여하게 되고 100명은 화상으로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의 대화에 참여합니다.

이제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등 차기 대권주자들에 대해 문 대통령이 어떤 언급을 할지도 궁금하지만 선거 관련 얘기는 대통령이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코로나 방역과 함께 민생경제 회복 방안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정부의 가장 아킬레스건 이라고 손꼽을 수 있는 부동산 문제 해결책도 나올 것 같고 에너지 전환 정책 및 탈원전 문제, 내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추진하는 종전 선언 등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주된 의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의 취지는 임기 말 레임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여론을 환기하려는 것 같은데요. 만약 국민과의 대화에서 실언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더욱 큰 역풍이 예상됩니다.

아무튼 KBS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