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 안내

 

이제는 현금을 사용하는 빈도보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빈도가 더욱 많은 시대입니다. 심지어 휴대폰만 있어도 삼성페이 등으로 결제가 간편해져서 신용카드마저 가지고 다니지 않는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고 사용하는 카드의 포인트를 확인하시고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 많지만 과연 신용카드 포인트를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솔직히 별 것 아니라고 여기고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쓸 수 있는 곳도 한정되어 있고 사용할 줄을 몰라서 소멸되는 포인트만 해도 매년 1,300억을 넘는다고 합니다.

자신의 포인트가 어느정도 되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기도 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신용카드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할 때 사용 금액에 대한 일정 비율로 자동 적립이 되고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대부분 5년입니다. 5년이 지나면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이 됩니다. 현재 롯데카드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카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하기

신용카드 포인트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누적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이나 카드포인트조회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에서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칻,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농협NH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가 있습니다. 아직 카카오뱅크와 K뱅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포인트 조회를 하시려면 먼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시고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본인 인증은 카드 인증과 IPIN 인증 가운데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카드 인증은 꼭 본인 명의 카드로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농협 채움카드 또는 씨티은행카드만 소지한 사람은 아이핀 인증이나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카드인증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절차에 따라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사마다 인증절차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진행해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시면 조회할 카드를 체크하시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카드를 모두 선택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드사 별로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잔여 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예정일을 알 수 있으며 포인트 이용을 하시려면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로 바로가기하셔서 절차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카드 포인트는 카드 결제대금으로 사용하거나 ATM에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ATM의 경우 1만포인트 이상일 경우 출금이 가능합니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와 같습니다. 현금화는 1원 단위로 가능하며 해당 포인트를 제휴 가맹점이나 쇼핑몰에서 물품구매와 마일리지 전환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의 사용처는 카드사와 카드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별 카드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전환은 기업계 카드사는 어플을 이용해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인출하시면 됩니다. 다만 신한카드와 롯데카드는 캐시백 형태로 계좌에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대개의 경우 신용카드 포인트가 1만원 이상 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를 아주 많이 하지 않는다면 소액이 모여 있을테니 현금화로 인출보다는 물품구매할 때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포인트를 조회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ardpoint.or.kr/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www.cardpoint.or.kr

 

댓글
공지사항